경동나비엔(NAVIEN) 기업分析과 마케팅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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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7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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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NAVIEN) 기업分析과 마케팅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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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example(사례) 파워포인트발표data(資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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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선정 이유
기업 연혁
경영 이념 및 核心(핵심) 가치
산업 分析(분석)
S. W. O. T 分析(분석)
4Ps分析(분석)
STP分析(분석)
結論
경동 NAVIEN instance(사례) 分析(분석)
기업선정 이유
광고에 제품과 기능을 담아내는 것이
정석이었던 시절 등장한 첫 감성광고
“효심”
“효를 다시 되돌아보자”라는 사회적 이슈로 승화
“옛날로 strategy”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
核心(핵심) Key word - 따듯함
효심 -> 가족
새로운 가치 창출, 일상의 공감
콘덴싱 가스보일러 업계최초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 획득
기업 연혁
1979년 6월
경동기계 설립
1988년 6월
아시아 최초 경동 ‘터보’콘덴싱 가스보일러 출시
1991년 3월
경동보일러로 상호 변경
1995년 12월
ISO9001 품질인증 획득
1999년 4월
업계 최초 環境마크 획득 - 콘덴싱 가스 보일러
2000년 1월
2003년 6월
아시아 최초 콘덴싱 기름보일러 출시
2006년 9월
경동나비엔으로 상호 변경
2007년 7월
에너지위너상 CO2 저감상수상 ? 나비엔 콘덴싱
2008년 7월
2년 연속 에너지위너상 CO2 저감상수상 ? 나비엔 콘덴싱
2009년 3월
업계 최초 유일 탄소성적표지 인증획득
경영 이념 및 核心(핵심) 가치
Navigator, Energy, Environment 합성어
나비엔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
核心(핵심) 가치
에너지 절약과 쾌적한 생활環境을 창조하는 기술을 갖는다는 것은
곧 사회와 국가를 위한 일이며 결국 고객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
기본 철학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한 ‘으뜸 기업’이 되기 위해
‘창조적 사고’와 ‘열정’을 기업의 核心(핵심) 역량으로 키워나가고자 함
2008년 원자재가격 인상, 경쟁치열 - 수요, 순익감소 업계 울상
보일러 수요의 감소 요인
부동산 정책의 여파로 전국 20여만 세대가 미분양사태로 이어짐
수도권을 중심으로 뉴타운지역의 고시가 확대 되면서 교체수요마저 위축된 소비심리가 크게 작용됨
수요의 한계성과 원자재가격 상승 등으로 수익구조 약화
산업 分析(분석)
경쟁 상황
2004.12
2005.12
2006.12
2…(투비컨티뉴드 )
경동나비엔 사례 파워포인트발표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