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산업에서 CRM의 問題點과 改善(개선) 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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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4 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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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 어느 곳에서나 전 세계 2,400여 개의 호텔을 열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객실 예약이 가능하다.호텔산업에서 CRM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호텔산업에서 CRM의 문제점과 개선방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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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산업에서 CRM의 피료썽과 호텔들의 활용事例(사례)를 들고 현재 호텔산업의 CRM운영의 問題點과 改善(개선) 방안(方案)에 대해 정리(整理) 했습니다. 수시로 변경되는 스케줄과 바쁜 일정으로 여행하는 비즈니스맨들은 Internet을 통해 다음 출장지의 호텔 예약을 할 수도 있따 또한 숙박요금 또는 컨벤션, 행사 금액에 따라 포인트가 누적되는 `메리어트 리워즈(www.marriottrewards.com)`프로그램(program]) 은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전세계 메리어트 체인에서의 무료 숙박 또는 계약된 航空(항공) 사의 마일리지로 사용할 수 있따 한번 고객은 끝까지 메리어트의 손님으로 남게 하겠다는 메리어트의 고객관리(CRM) 인식은 객실, 음식 등 각종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와 만족도를 통계화해 또 다른 마…(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호텔산업에서 CRM의 필요성과 호텔들의 활용사례를 들고 현재 호텔산업의 CRM운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전세계 2,200개 호텔체인을 연결해 고객이 원하는 가격과 가장 근접한 수준의 객실을 찾을 수 있는 Internet망을 구축한 것이다.
호텔산업에서 CRM의 問題點과 改善(개선) 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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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호텔산업에서 CRM의 問題點과 改善(개선) 방안(方案)
순서
1. 호텔산업에서 정보기술이 왜 중요한가
2. CRM 의 개념(槪念)과 necessity need
1) CRM의 배경
2) CRM 이란 무엇인가
3) CRM 의 necessity need
3. CRM에서의 정보기술의 necessity need
4. CRM 활용 事例
1) 자주 오는 고객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 메리어트 호텔의 CRM
• 웨스틴조선 통합정보시스템
• 리츠칼튼 고객정보 공유
• 신라∙아미가 호텔 다양한 멤버십과 맞춤서비스
• 롯데 회원관리가 곧 고객관리
• 인터컨티넨탈 객실 고객은 본사 관리
5. CRM 의 실패 요인과 국내 호텔의 problem(문제점)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7가지 실패요인
● 국내 호텔 CRM의 problem(문제점)
6. CRM 改善방법
1. CRM의 진정한 성공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2. 해답은 회사 내부에 있다
1) 자주 오는 고객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우리 호텔을 한 번 이용했다면 다른 호텔로 새나가지 않고, 계속된 매출원으로 `우리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은?
호텔 마케팅팀에서 매년, 매주기 자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을 `우리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인 고객관리는 과거 단순히 고객 얼굴을 알아보던 것에서 최근 첨단 장비를 이용해 고객성향을 分析하고 개개인을 위한 맞춤서비스로 alteration(변화) 되고 있따 이른바 체계적인 고객 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가 이뤄지고 있따
• 메리어트 호텔의 CRM
메리어트 호텔은 전 세계 어느 지점에서도 바로 예약이 가능하다. the twenty-first century 첨단 정보화시대에 호텔예약을 Internet으로 하도록 하는게 뭐 그리 대수냐는 意見도 있을 수 있따 하지만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호텔 리조트&스위트, JW 메리어트 호텔, 리츠칼튼, 르네상스 호텔, 코트 야드, 레지던스 인, 페어필드 인, 스프링 힐 스위트, 라마다 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시설과 각 등급의 호텔을 연계해 운영한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