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21:01
본문
Download :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Ⅰ. 머리글
2. 연구방법
_SLIDE_6_
김재형,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건축계획적 연구」: 인천시 중구 신포시장을 중심으로, 2001
김흥순, 「인천광역시 재래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본구상, 인천발전연구원, 1999
서금성, …(생략(省略))
다.
Ⅰ. 머리글
1. 연구배경 및 목적
_SLIDE_4_
Ⅰ. 머리글
1. 연구배경 및 목적
marketing 적 접근을 통한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方案)을
인천 중구 신포시장을 중심으로
모색해 보고자 한다.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재래시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설명
Download :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15 )






마케팅,재래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우리나라 재래시장에 대한marketing 적 접근과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方案) 연구
_SLIDE_2_
Ⅰ. 머리글
Ⅱ. 재래시장의 theory(이론)적 고찰
Ⅲ. marketing 전술 도출을 위한 선행 연구
Ⅳ. 신포시장의 marketing 전술 수립
Ⅴ. conclusion
_SLIDE_3_
재래시장은 영세성, 전근대적 시설과 environment(환경) , 낙후한 운영방식, 저급서비스 등으로 쇠퇴의 길을 걷고 있다
시대에 變化(변화)와 더불어 욕구와 구매의식이 變化(변화)한 소비자들은 대형 할인점의 편리한 시설과 서비스를 찾아가게 되었다.
TV홈쇼핑, 인터넷(Internet) 쇼핑 등의 ‘무점포 유통’까지 가세하면서 재래시장의 위기는 더욱 가중되고 있다
존재가치가 논의 되고 있는 가운데 재래시장은 2004년 기준 20조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아직 경제적 efficacy가 건재함을 드러내었다.
행정적인 reference(자료)를 얻기 위해서 관련 부서의 면담 조사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reference(자료)를 취합하고 정리(arrangement)하였다.
instance(사례) 조사의 경우 신포시장의 공간적 위치와 문헌reference(자료)의 검증과정을 위해서 현장조사를 보완하여 실시하였다.
_SLIDE_5_
theory(이론)적 고찰을 위한 문헌연구는 중소기업청에서 발표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方案) 논문집을 바탕으로 하여 지방자치단체, 일반기업 연구원에서 발표된 논문과 reference(자료)를 수집, 分析(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