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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工學]공기조화 설비 - 송풍기 성능 實驗(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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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6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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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riment(실험)을 하기전에 다른 조의 효율은 0.1% 가 나온조가 있다고 들었는데,원래 이상적인 송풍기의 효율은 80% 인데 0.1…(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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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工學]공기조화 설비 - 송풍기 성능 實驗(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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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工學]공기조화 설비 - 송풍기 성능 實驗(실험)


실험결과/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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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원심송풍기에 대한 experiment(실험)에서의 성능 시험은 다음의 두가지로 이루어진다.
②송풍기의 회전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뎀퍼를 조절하여 유량을 alteration(변화) 시킨다. 목 차
1. experiment(실험) 목적
2. experiment(실험) 개요
3. experiment(실험) theory(이론)
3-1. 용어
3-2. experiment(실험)배경theory(이론)
3-3. 공기 기계의 분류
3-4. 송풍기의 종류
4. experiment(실험) 장치
5. experiment(실험) 방법
6. experiment(실험) 결과
6-1. experiment(실험)DATA
6-2. 그래프
6-3. 결과analysis(분석) 및 고찰
7. 참고 문헌
1.experiment(실험)목적
원심송풍기는비교적 적은 유량의 공기나 기체를 순환시키는데 주로 사용되며 냉난방 시스템 등 기계工學(공학) 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적용되므로 송풍기의 작동원리와 성능 곡선을 이해하는 일은 중요하다.
②송풍기의 회전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뎀퍼를 조절하여 유량을 alteration(변화) 시킨다.

2.결과개요
이 experiment(실험)의 목적은 송풍기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효율을 구해보는데 있다 처음에 댐퍼를 완전 개방한 상태에서 rpm을 5번 alteration(변화) 시켜 가면서 동압과 오리피스 수주차를 측정(測定) 하였다.
공기기계는 분류하는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압력의 크기에 따라 게이지 압력 100KPa이하의 것을 송풍기, 그 이상의 것을 압축기로 분류한다. 그리고, 댐퍼를 절반 닫은 상태에서와 완전 닫은 상태에서 동압과 오리피스 수두차를 측정(測定) 하였다.
공기기계는 분류하는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압력의 크기에 따라 게이지 ...

목 차
1. experiment(실험) 목적
2. experiment(실험) 개요
3. experiment(실험) theory(이론)
3-1. 용어
3-2. experiment(실험)배경theory(이론)
3-3. 공기 기계의 분류
3-4. 송풍기의 종류
4. experiment(실험) 장치
5. experiment(실험) 방법
6. experiment(실험) 결과
6-1. experiment(실험)DATA
6-2. 그래프
6-3. 결과analysis(분석) 및 고찰
7. 참고 문헌
1.experiment(실험)목적
원심송풍기는비교적 적은 유량의 공기나 기체를 순환시키는데 주로 사용되며 냉난방 시스템 등 기계工學(공학) 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적용되므로 송풍기의 작동원리와 성능 곡선을 이해하는 일은 중요하다.
①송풍기의 회전속도를 alteration(변화) 시킨후 alteration(변화) 에 따른 전압, 축동력, 그리고 효율의 alteration(변화) 를 알아본다.
송풍기의 회전속도를 alteration(변화) 시켜 가면서 유량에 따른 total pressure, 축동력, 효율등의 alteration(변화) 를 살핀다.
일정 회전수에서 siroccofan을 운전하고 풍량을 alteration(변화) 시킬 때에 siroccofan의 성능alteration(변화) 를 시험하여 그 성능을 다음 방법으로 검토하고, 시험방법을 습득한다. 원심송풍기에 대한 experiment(실험)에서의 성능 시험은 다음의 두가지로 이루어진다. 송풍기는 다시 게이지 압력이 10KPa이하의 것으로 Fan, 10-100KPa의 범위에 있는 것을 블로워로 구분한다.
①송풍기의 회전속도를 alteration(변화) 시킨후 alteration(변화) 에 따른 전압, 축동력, 그리고 효율의 alteration(변화) 를 알아본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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