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기 붕괴성 장애(Children Disintegrative Disorder)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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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6 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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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출생 후 적어도 2년 동안은 나이에 적절한 비언어적, 사회적 관계, 놀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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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기 붕괴성 장애(Children Disintegrative Disorder)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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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Ⅰ.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정의(定義)와 原因
1. 소아기 붕괴성 장애란
2.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정의(定義)
3.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原因
Ⅱ.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증상과 특징
1.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증상
2.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특징
Ⅲ.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부수적 특징 및 유병률
1.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부수적 특징 및 장애
2.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유병률과 경과
Ⅳ. 소아기 붕괴성 쟁애의 진단 및 치료법
1.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진단 기준
2.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치료법
Ⅰ.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정의(定義)와 原因
1. 소아기 붕괴성 장애란
소아기 붕괴성장애(childhood disintegrative disorder)의 필수 증상은 적어도 2년 동안 명백한 정상발달이 있은 후, 여러 가지 기능 영역에서 현저한 퇴행을 나타내는 것이다.
추천합니다. 나이에 적절한 언어 및 비언어적 의사소통, 사회적인 관계형성, 놀이, 適應(적응)행동 등을 나타내다가, 2세 이후에 수용언어 및 표현 언어, 사회기술 또는 適應(적응)행동, 대변이나 방광조절, 놀이, 운동성기술 등에서의 심각한 상실이 있게 된다
2. 소아기 붕괴성 장애의 정의(定義)
소아기 붕괴성 장애는 1930년에 비엔나의 특수교육자 Theodor Heller가 보고한 것이 시초인데 그는 아동이 생후 3-4년동안은 정상발달을 보이다가 사회성과 의사소통기술에서 심한 퇴행을 보이는 아동 6명을 보고 하였다. DSM-Ⅳ에 의한 소아기 붕괴성 장애 진단기준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