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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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30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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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가 말하는 것을 제대로 경청하고 있었다면, 대부


경청기술에 대한 레포트(report) data(資料)입니다.
경청기술
경청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침묵을 다루는 방법이다.
클라이언트의 침묵이 社會福祉士 자신의 잘못 때문인 것으로 받아들여서 클라이언트를 재촉하거나 자신이 서둘러서 얘기를 해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아 그러나 면접에서의 침묵은 클라이언트가 할 말이 없어서일 수도 있지만, 격해진 감정을 추스르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다아
자료제목 : 경청기술 경청기술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면접에 서툰 社會福祉士일수록 침묵을 부담스러워 한다.
또 클라이언트가 표현한 감정에 대해 反應하는 기술(reflection)은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감정을 더 표현하도록 고무시킬 수도 있다아
경청이란 단순한 듣기가 아니라 상대방의 말을 귀 기울여 들음으로써 그가 가진 생각, 사고방식, 감정 등을 이해하고 이에 공감하며 적절한 反應을 해 가는 적극적 청취활동이라 할 수 있다아
경청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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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청기술> A+ Task 물
다.
경청기술
경청기술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자료(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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社會福祉士는 자신이 경청하고 있다는 것을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또 클라이언트의 진술이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여 보다 많은, 그리고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클라이언트가 한 얘기를 다시 반복해 주는 기술(paraphrasing)이나 간단히 요약해주는 기술(summarizing)을 사용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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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이 적은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보다 빨리 다가서기 위해 성급하게 해석을 내리거나 조언을 하는 경향이 있다아 또 클라이언트가 충분히 얘기를 하기 전에 다른 주제로 옮겨 가는 경우도 있다아 이것은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전문적 관계인 社會福祉士-클라이언트 관계를 공고히 하는 데 방해가 되며, 社會福祉士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신뢰감을 감소시킬 수 있다아
사회복지실천의 면접상황에서 클라이언트가 말하는 것과 질문에 대해 응답하는 것을 듣는 것은 가장 중요한 기술이다.
자료(data)명 : 경청기술
이러한 경청을 통하여 클라이언트가 지금 무엇을 표현하고 있는지, 그가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고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 감정이입적인 이해를 통하여 파악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경청기술>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간단히 고개를 끄덕이거나 눈을 마주치고, 앞쪽으로 다가서는 비언어적 행동도 社會福祉士의 관심과 수용을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할 수 있다아
社會福祉士가 자신의 말을 경청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클라이언트는 안도감을 느끼며, 감정이 정화(catharsis)를 경험할 수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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