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발달] 언어습득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4 10:19
본문
Download : 언어습득이론.hwp
그러…(drop)
Download : 언어습득이론.hwp( 38 )
언어와 사고, 언어 습득 이론, (1) 행동주의적 입장 (Locke, Skinner), (2) 천성주의적(생득주의적) 입장 (Lenneberg, Chomsky), (3) 상호작용주의적 입장 (Piaget, Vygostsky), , FileSize : 33K , [언어발달] 언어습득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언어발달 발달이론 언어습득론
언어와 사고, 언어 습득 이론, (1) 행동주의적 입장 (Locke, Skinner), (2) 천성주의적(생득주의적) 입장 (Lenneberg, Chomsky), (3) 상호작용주의적 입장 (Piaget, Vygostsky), , 파일크기 : 33K
언어발달,발달이론,언어습득론,인문사회,레포트
[언어발달] 언어습득이론





순서
다. 또한, Chomsky의 주장에 따르면 언어발달이 강화나 모방의 影響(영향)을 받는 것은 분명하지만 이들만으로는 언어발달을 충분히 설명(explanation)해 주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LAD는 언어재료를 처리하고, 가공하며 언어규칙을 구축하고 문법적 문장을 이해하게 만들어 주는 능력을 말한다. Chomsky에 의하면 언어발달에는 다소 선천적이라 할 수 있는 언어구조의 성숙적인 측면이 반영되며, 인간 특유의 언어를 공유한다고 말했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언어와 사고
언어 습득 theory
(1) 행동주의적 입장 (Locke, Skinner)
(2) 천성주의적(생득주의적) 입장 (Lenneberg, Chomsky)
(3) 상호작용주의적 입장 (Piaget, Vygostsky)
Lenneberg는 인간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성향임과 동시에 유기체의 성숙과정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주장했다. 언어학습을 위해 언어습득장치(LAD:Language Acguisition Device)를 사용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