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동기theory(이론) - 1. 동기의 定義(정이) 과 의의 2. 내용theory(이론) 3. 과정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15 04:10
본문
Download : [인문어학] 동기이론 - 1. 동기의 개념과 의의 2. 내용이론 3. 과정이론.hwp
인문어학,동기이론,동기,개념과,내용이론,과정이론,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인문어학] 동기이론 - 1. 동기의 개념과 의의 2. 내용이론 3. 과정이론.hwp( 54 )
[인문어학] 동기theory(이론) - 1. 동기의 定義(정이) 과 의의 2. 내용theory(이론) 3. 과정theory(이론)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어학] 동기theory(이론) - 1. 동기의 定義(정이) 과 의의 2. 내용theory(이론) 3. 과정theory(이론)
[인문어학] 동기이론 - 1. 동기의 개념과 의의 2. 내용이론 3. 과정이론 , [인문어학] 동기이론 - 1. 동기의 개념과 의의 2. 내용이론 3. 과정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어학 동기이론 동기 개념과 내용이론 과정이론
동기theory
1. 동기의 concept(개념)과 의의
① 동기는 행동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보이지 않는 내적 상태다. 이 내적 힘이 인간의 행동을 활성화 시키고, 행동의 방향을 지시하며, 그 행동을 지속하도록 유지하거나 이끄는 기능을 수행한다.
② 교육행정에서 동기theory 은 주로 교사의 욕구나 요구를 학교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에 관심을 가진다.
b. 평형상태가 불균형을 이루거나 욕구결핍을 느낄 때 욕구 행동이 나타난다.
c. 욕구는 상하위 수준으로 우선순위가 정해진다.
d. 욕구가 충족되면 그것은 더 이상 동기가 유발되지 않는다.
b…(To be continued )
다. 이 내적 힘이 인간의 행동을 활성화 시키고, 행동의 방향을 지시하며, 그 행동을 지속하도록 유지하거나 이끄는 기능을 수행한다.
e. 기본적으로 우리 모두는 동일한 욕구의 우선순위를 공유한
동기theory
1. 동기의 concept(개념)과 의의
① 동기는 행동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보이지 않는 내적 상태다.
③ 인간의 동기 부여를 설명(說明)하는 theory 체제는 내용theory 과 과정theory 으로 구별된다
2. 내용theory
① 내용theory 은 주로 행동을 유발하는 요인이 무엇이며, 그 우선순위가 무엇인지와 관련이 있따
② 내용theory 의 기본 가정
a. 욕구가 목표(goal) 지향적인 행동을 창출하고 유지한다.
③ 인간의 동기 부여를 설명(說明)하는 theory 체제는 내용theory 과 과정theory 으로 구별된다
2. 내용theory
① 내용theory 은 주로 행동을 유발하는 요인이 무엇이며, 그 우선순위가 무엇인지와 관련이 있따
② 내용theory 의 기본 가정
a. 욕구가 목표(goal) 지향적인 행동을 창출하고 유지한다.
② 교육행정에서 동기theory 은 주로 교사의 욕구나 요구를 학교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에 관심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