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마케팅事例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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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2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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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synergy效果가 곧 한국영화의 중흥기를 가져왔다고 볼 수 있다아 즉 영화와 극장, 관객이 상호작용을 통해 끊임없이 서장을 이루고 있음으로 영화성장의 바탕이 된 것이다.
CGV cgv 극장 마케팅 영화관 / (광고홍보론)
Ⅰ . 회사 소개 및 instance(사례)선택 배경

Ⅱ . CGV 마케팅 전략(戰略) 및 현재상황
설명
순서
(1) CJ CGV 회사 소개 (개요)
CGV cgv 극장 마케팅 영화관 / (광고홍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STP 전략(戰略) 에 따른 分析
이에 CJ의 CGV는 극장을 단지 영화상영관이라는 기존 정의(定義) 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복합상영관의 신정의(定義) 을 도입함으로써 주변 상가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최첨단 부대시설을 갖추고 고객의 편의를 고려한 시설을 구비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新 극장 마케팅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CGV는 새로운 차원의 복합 놀이공간․생활공간으로써 앉아서 고객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관객을 유치, 이러한 신정의(定義) 의 극장이 도입되면서 극장을 찾는 관객이 ꡐ폭발ꡑ하고, 다시 그것이 멀티플렉스 붐으로 이어지고 있다아 고객밀착형 마케팅전략(戰略) 으로 주부와 아이 직장인 장년층들을 끌어 모은게 주효했다.
Ⅲ . CGV 마케팅 instance(사례)의 시사점 최근 한국영화가 급성장하고 중흥기를 맞으면서 영화산업에 대한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아 이러한 전성기를 맞을 있었던 원동력으로 ‘좋은 영화의 제작’, ‘한국영화 관객의 확보’ 그리고 ‘멀티플랙스 등장 및 성장’ 등 있다아 즉 영화가 씨앗이라면 멀티플렉스는 기름진 밭이 되는 셈이다. (3) 4P MIX 전략(戰略) 에 따른 分析
(2) 마케팅 instance(사례) 조사 선택 배경
CGV cgv 극장 마케팅 영화관
CGV 마케팅事例 分析(분석)
(1) SWOT 分析에 따른 CGV
영화이외에도 고객을 극장으로 발걸음할 수 있었던건 복합상영관의 첨단 부대시설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요인으로 작용해왔다고 볼 수 있기에 멀티플렉스와 체인화와 브랜드를 개척한 CGV의 마케팅 현재상황과 성공instance(사례)를 살펴봄으로써 20대들에게 주요흥미 관심사인 영화극장의 신 마케팅 정의(定義) 을 살펴보고 극장도 더 이상 안일한 방법의 고객 유치에서 벗어나 고객밀착형 마케팅전략(戰略) 으로 학생, 주부와 아이 직장인 장년층등의 고객을 극장이 어떤 방향으로 고객을 모은 주효요인을 살펴보고 instance(사례)에서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알아보기 위해 CGV의 instance(사례)를 선택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