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경영론] 平生敎育(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절차에 대해서 셜명하시오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9 18:35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hwp
○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program marketing)이란 concept(개념)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임
[平生敎育(평생교육)경영론] 平生敎育(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절차에 대해서 셜명하시오 .
○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에 마케팅 원칙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 소비자에게 상품과 용역을 파는 영리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평생교육기관도 평생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잠재적 고객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 촉진시켜야 할 필요성(必要性)이 대두
○ 平生敎育(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속성 : 서비스지향 프로그램(program]) , 시장지향 프로그램(program])
○ 평생교육에서 프로그램 마케팅의 관념은 Kotler와 Zaltman(1971)에 의해 제기된 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 마케팅이란 단순히 물건이나 용역의 판매에만 사용되는 관념이 아니라 보다 광의적인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포괄적인 관념
학습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 여부를 포함하는 포괄적 과정
설명
▶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학습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 여부를 포함하는 포괄적 과정
○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이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학습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취해지는 여러 조치에 대해 연구, 分析(분석), 판단, 실행
1.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이해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프로그램 마케팅(program marketing)이란 관념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임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1. 프로그램 마케팅 이해 ▶ 프로그램 마케팅 학습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취해지는 여러 조치에 대해 연구, 분석, 판단, 실행 학습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 여부를 포함하는 포괄적 과정 ○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 마케팅이 프로그램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 프로그램 마케팅(program marketing)이란 개념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임 ○ 평생교육에서 프로그램 마케팅의 개념은 Kotler와 Zaltman(1971)에 의해 제기된 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 마케팅이란 단순히 물건이나 용역의 판매에만 사용되는 개념이 아니라 보다 광의적인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포괄적인 개념 ○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에 마케팅 원칙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 소비자에게 상품과 용역을 파는 영리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평생교육기관도 평생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잠재적 고객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 촉진시켜야 할 필요성이 대두 ○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속성 : 서비스지향 프로그램, 시장지향 프로그램
○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 마케팅이 프로그램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학습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취해지는 여러 조치에 대해 연구, 分析, 판단, 실행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절차에 대하여 記述하시오.
순서
Download :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hwp( 31 )
1. 프로그램 마케팅 이해
[平生敎育(평생교육)경영론] 平生敎育(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절차에 대해서 셜명하시오 .
○ 平生敎育(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 marketing 원칙이 적용되기 스타트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 소비자에게 상품과 용역을 파는 영리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도 平生敎育(평생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램(program]) 을 잠재적 고객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 촉진시켜야 할 necessity 이 대두
○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속성 : 서비스지향 프로그램, 시장지향 프로그램
▶ 프로그램 마케팅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1_.gif)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2_.gif)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3_.gif)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4_.gif)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5_.gif)
레포트 > 기타
○ 平生敎育(평생교육)에서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의 concept(개념)은 Kotler와 Zaltman(1971)에 의해 제기된 사회적 marketing (social market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 marketing 이란 단순히 물건이나 용역의 판매에만 사용되는 concept(개념)이 아니라 보다 광의적인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포괄적인 concept(개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