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5 21:15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3).hwp
그는 친구들과 함페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스스로 공부하였다. 그리고 1973년에 미국심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오늘날 반두라는 사회학습이론(理論)의 주요인물로서, 행…(drop)
순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3)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3)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 사회학습이론
반두라,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3)
설명
다. 그 후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심리학 교수로 지금까지 재직하고 있다아 반두라는 아이오와대학에서 교육심리학자로 유명한 스펜스(K. Spence)로부터 학습이론(理論)적, test(실험) 적 접근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또한, 자기관리를 중요시하는 신념을 갖게 된 동기가 되기도 했다고 말한다. 그러나 스펜스의 영향으로 행동수정, 모델링, 觀察학습, 자기관리, 자기효능감 등에 대해 더 많은 연구를 하게 되었다. 그 당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통합된 작은 시골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했다.
그는 초기에 임상심리학에 많은 관심을 두고 심리치료과정이나 가족 상황에서 아동의 공격성에 대한 것이나 아동의 모방학습에 관한 연구를 하였다. 그 당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통합된 작은 시골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했다. 또한, 자기관리를 중요시하는 신념을 갖게 된 동기가 되기도 했다고 말한다.
반두라는 심리학에 끼친 공로를 인정받아 1972년 미국 심리학회(APA: Th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로부터 우수과학자상을 1973년 캘리포니아 심리학회로부터 우수과학업적상을 받았다. 1949년 캐나다 브리티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II. 주요 槪念과 property(특성)
1. 모방
2. 인지
3. 상호결정론
4. 자기규제
5. 자기효능감
6. 공격성의 사회화
7. 觀察학습의 단계
1) 주의집중단계
2) 유지단계
3) 생산단계
4) 동기단계
III. 반두라 이론(理論)의 평가
bibliography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반두라(Bandura)는 1925년 캐나다 앨버타(Albert꼬에서 폴란드계 캐네디언(Canadian) 밀 농사꾼의 아들로 태어났다. 1949년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심리학 학위를 마쳤다. 그는 친구들과 함페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스스로 공부하였다. 그리고 미국 아이오와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러한 경험은 졸업생들이 성공적 직업을 갖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회상한다.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3).hwp( 68 )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3)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II. 주요 槪念과 property(특성)
1. 모방
2. 인지
3. 상호결정론
4. 자기규제
5. 자기효능감
6. 공격성의 사회화
7. 觀察학습의 단계
1) 주의집중단계
2) 유지단계
3) 생산단계
4) 동기단계
III. 반두라 이론(理論)의 평가
bibliography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반두라(Bandura)는 1925년 캐나다 앨버타(Albert꼬에서 폴란드계 캐네디언(Canadian) 밀 농사꾼의 아들로 태어났다. 이러한 경험은 졸업생들이 성공적 직업을 갖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회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