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ulture교육을 위한 수업을 설계할 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논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5 13:30본문
Download : 한국문화교육을 위한 수업을 설계할 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논하시오 .hwp
한국culture교육을 위한 수업을 설계할 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논하시오
한국문화교육,위한,수업,설계할,시,고려해야,할,점,대해,논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한국문화교육을 위한 수업을 설계할 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논하시오 .hwp( 33 )
한국문화교육을 위한 수업을 설계할 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논하시오 , 한국문화교육을 위한 수업을 설계할 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논하시오 사범교육레포트 , 한국문화교육 위한 수업 설계할 시 고려해야 할 점 대해 논하시오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한국culture교육을 위한 수업을 설계할 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논하시오
과목 : 한국문화교육론
assignment : 한국문화교육을 위한 수업을 설계할 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논하쇼 .
서 론
멋있는 집을 지으려면 집 설계를 잘해야 하고, 튼튼한 집을 지으려면 기초공사가 잘되어야 하는 것처럼 좋은 수업을 위해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이 바로 수업설계이다.
본 론
1. 한국 문화 교수요목 설계에서 고려할 점에는
(1) 한국어 학습자 요구 analysis(분석) 이 있다
교육과definition 목적이나 目標(목표)를 설정하는 데에도 교육 내용을 선정하고 조직하는 데에도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다
학습자들의 학습 동기, 관심, 흥미 등이 무엇인지에 따라 한국 문화 교수요목 설계에 방향과 지침을 제공할 수 있다
학습자들의 요구만을 교수요목 설계에 반영하는 것이 아니다.
학습자 요구 analysis(분석) 의 방법과 절차로는 다양한 방법이 활용될 수 있다
(설문 조사, 구두 면접법)
(2) 언어권별 학습자 문화 대조를 한다.
최근 한국어 교육 현장의 학습자 집단의 變化(변화)를 고려할 때 China, 일본 학습자들 을 위해 해당 국가의 문화 내용 등을 항목별로 조사, 정리(arrangement)하는 것…(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수업설계란 학습 요구와 목적을 analysis(분석) 사정하고 이런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수업전술을 개발하는 전체 과정으로 수업目標(목표)의 설정, 교수 ,학습 data(자료)의 개발 , 전 수업 과definition 수행 및 학습 성과의 평가를 포함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수업 설계 시 교과 내용 및 내용 교수법 지식과 학생의 필요와 요구에 기초하여 학습 目標(목표)를 선정하고, 수업요소(학습내용, 학습활동, 자원 및 매체, 집단 구성, 평가 등)를 학습目標(목표) 달성에 부합되도록 하여야 한다. 여기에서는 한국문화교육 수업설계 시 고려해야 할 점을 교수요목과 특히 수업에서 가르쳐야 할 한국문화의 내용과 매체를 중심으로 다뤄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