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상황에 맞는 11가지 marketing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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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2 15: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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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 대기업의 광범위한 사업확장을 개발중시 정책과 맞물려 대중들에게 별무리 없이 수용되어 브랜드 확장의 수용성이 넓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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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한국 상황에 맞는 11가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모델을 기용, 소비자에게 친밀감을 강화하는 모델전략(戰略) 을 구사하였고, 그날의 피로는 그날에 푼다 라는 멘트를 항상 마지막에 삽입하여 일관성을 유지하였다.
한국 상황에 맞는 11가지 marketing 불변의 법칙에 마주향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0~50대 중심시장이 20~30대로 이동하면서 광고도 바뀌었다. 방향전환과 함께 신문광고 ‘사노라면‘, ‘농구‘, ‘농즈벨트‘ 편을 제작했는데 광고가 나간 후 상당한 reaction 을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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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상황에 맞는 11가지 marketing 불변의 법칙
레포트/경영경제





2. 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
요약 : 우리나라 소비자의 경우 확장에 상대하여는 비교적 관대하며 수용성도 비교적 넓기에 확장을 꾀하는 기업의 경우 비교적 실패의 확률이 적다.
3 보편성 추구의 법칙
요약 : 특정 연령 집단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戰略) 을 세우면 실패하기 쉬우므로 보편적 마케팅을 추구하라.
배경 :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전문적인 것보다는 일반적인것에 더 후한 점수를 주는 편이다. 일에 최선을 다하는 중장비공,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일하는 철로보선원, 공부에 지친 딸을 마중 나가는 택시 기사, 환경미화원 등이 출연했다. 거기에는 웅진이라는 기업이 있었기에 성공한 것이다.
意見 : 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에 동감한다. 웅진은 정수기뿐만 아니라 웅진닷컴, 에듀빅닷컴, 웅진식품 많은 관련사를 거느리며 브랜드를 확장했다.
예 : 웅진
웅진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정수기이며, 정수기 하면 생각나는 것이 웅진코웨이 일 것이다. 제품을 지나치게 부각하지 않으면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공익적 내용들이다. 특히 웅진식품은 가을대추로 스타트해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음료계에서 성공을 이루었다.
예 : 박카스
박카스 신화의 숨은 공로자는 뭐니뭐니해도 뛰어난 광고전략(戰略) 이다. 나도 물건을 구입하게 될 때는 기업이나 상표를 보게되는데, 어느 대기업에서 새로운 제품을 만들었다고 하면 대기업이니깐 다 잘만 들거야 하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 확장에 수월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