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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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1 08: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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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어의 죄라는것은 죄(Sin)라는 의미와 범법(crime)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가진다.
기독교에서의 죄는 하나님과 자신으로 부터의 소외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아 ㅁ날하자면 인간은 신화적으로 본다면 아담과 이브라는 인간의 모습으로 죄에 의하여 하나님에 대한 선전포고를 한 것이고 실존적으로 본다면 모든 의식적이고 고의적인 행위로서 개인적 번죄를 저지른 것이다.
악에 대한 문제는 자기 초월의 문제를 고려하기 때문에 더 없이 중요하다.이것은 윤리적 차원에서 공자와 맹자의 이론(理論)으로 복귀하는것을 정당화 시키는 것이었다. 이 거룩이란 그리스 말에는 제의적인 의미와 윤리적인 의미를 같이 담고 있다아 신약에서는 예수는 하나님의 거룩한 종으로 나타나며, 기독교인들의 目標(목표)는 성화된 삶, 즉 예수를 닮아가는 삶이 그 目標(목표)이다.
인간과 도덕적 악에 대한 철학적 이론(理論)은 특히 신유교의 발흥으로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다. 유교에 있어서 이러한 발흥은 당시 만연하던 불교와 불교에 있어서 사회적인 의무감의 소홀에 대처하기위해 부분적으로 불교적 틀을 짜집기하여 만들어 낸것이다.그리하여 예수는 모ㅓ…(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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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문제
중국(中國)어의 죄라는것은 죄(Sin)라는 의미와 범법(crime)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가진다. 맹자나 순자 이후의 유학자들은 인간의 본성이 덕의 씨앗은 갖고 있지만 실제 완전한 선이 되지는 못 하므로 교육에 의한 improvement에의 影響(영향)을 기대한다는 식으로 그들의 가르침을 조화 시키려고 노력을 하였다. 중국(中國)인들은 도덕적 죄악 의식의 내면화로 죄책 의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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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의 죄라는것은 죄(Sin)라는 의미와 범법(crime)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가진다. 죄라는 것은 대립, 즉 신과 대치 인간의, 혹은 그 자신의 양심과 대치한 상태를 말하는 것이다.
순자는 인간이 본래 악하지만 인간의 인위적인 수단인 교육으로 인간이 선하게 되는 데 이는 교육의 影響(영향)으로 improvement이 될 뿐 아니라 자신의 본성에 대한 부단한 부정으로 만이 가능하당는 것이다. China인들은 도덕적 죄악 의식의 내면화로 죄책 의식이 없는 도덕 의식을 지녔으며 단순히 인간 관계에 근거한 외형적이고 ㅣ상적인 체면 중심적인 것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도덕적 죄악 의식의 내면화로 죄책 의식이... , 인간의 문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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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독교에 있어서 자기 초월이란 본질적으로 하나님을 닮아가는 혹은 거룩해 지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