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음운론] 한국어와 일본어의 음운론적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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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5 15: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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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음운론-일본어음운차이
한국어와 일본어의 음운론적 차이점과 음성, 음운적으로 한국인이 틀리기 쉬운 점들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이 악센트는 1자 1자에 고저가 있기 때문에 피치악센트로 불린다, 따라서 Japan어를 가르칠 경우에는 그 악센트에 특별히 주의를 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 한국어
1. 한국어는 모음음소가 9, 자음 음소가 19이다. v형, cv형의 개음절도 있지만, vc형, cvc형등의 폐음절이 더 많다.
Ⅰ. 한국어와 Japan어의 음운론적 차이점
❍ Japan어
❍ 한국어
• 한국어의 음운
• Japan어의 음운
• 한일간의 음운의 대조
Ⅱ. 음성, 음운적으로 한국인이 틀리기 쉬운 점들
1. 한국어의 두음법칙...
2. Japan어의 무성 파열음...
3. 모음의 무성화
4. 유성음과 무성음의 문제
5. 촉음
2. 한국어에는 없는 [切って/金で] 등의 撥音, 촉음 등의 특수 음소가 있어, 撥音, 촉음, 장음이 1음절이 되는 것과, 그 의미의 구별에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된다
3. 여러 조수사가 많고, 의성어ㆍ의태어가 발달되어 있따 특히 불규칙 경어가 다양하고 [橋/箸], [私立/市立] 등의 동음이의어와, [時/時間/時刻] 등의 유의어가 발달되어 있따 그래서 Japan어는 동음이의어를 고저 악센트로 분류한다.
• 한국어의 음운
한국어의 음운은
◦ 초성 -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ㄲ, ㄸ, ㅃ, ㅆ, ㅉ
◦ 중성 - ㅏ, ㅑ, ㅓ, ㅕ, ㅗ, ㅛ, ㅜ, ㅠ, ㅡ, ㅣ, ㅐ, ㅒ, ㅔ, ㅖ, ㅘ, ㅚ,…(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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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 음운론] 한국어와 일본어의 음운론적 차이
한국어와 일본어의 음운론적 차이점과 음성, 음운적으로 한국인이 틀리기 쉬운 점들에 대해서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
2. 의성어, 의태어가 많고 조수사 역시 발전되어 있따 그리고 “가세요”, “가십니까?” 같은 불규칙 경어의 다양성과, 동음이의어 역시 많다. 예를 들면 [밤:](栗)[밤](夜), [눈:](雪)과 [눈](目)등이 있따
3. 음운변화의 규칙으로 어두에 /r/이 오지 않고 어두의 /r/은 /n/으로 발음되는 두음법칙이 있따 예를 들면 [rodong](勞動)을 [nodong]으로 발음한다. 음소의 수가 Japan어보다 비교적 많기 때문에 한국어의 음절구조가 Japan어보다 복잡하다. 그리고 모음조화가 존재한다. 그러나 Japan어와 달리 동음이의어를 음의 고저가 아닌 음의 장단에 의하여 분류하는 점에서 차이가 난다. 아무쪼록 활용이 되기를 바라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일본어음운론-일본어음운차이 , [일본어 음운론] 한국어와 일본어의 음운론적 차이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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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모음조화란 양성모음은 양성모음끼리, 음성모음은 음성모음끼리 어울리는 현상이다. 자음음소는 평음, 경음, 농음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撥音, 촉음 등의 특수 음소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