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 골든라거,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5 15:14
본문
Download : OB 골든라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마케팅원론
OB 골든라거의 시장 진출 strategy과 향후 strategy 방향
1. 제품 紹介(소개)
1) OB골든라거 제품개요
‘OB 골든라거’는 오비맥주가 지난 1953년 OB브랜드 첫 출시 이후 ‘OB라거’(1997년), ‘OB’(2003년), ‘OB블루’(2006년) 등을 거쳐 낸 열 번째 OB 브랜드 맥주다. OB골든라거는…(생략(省略))
순서






설명
OB 골든라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OB 골든라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OB 골든라거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OB,골든라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OB 골든라거,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OB 골든라거,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Download : OB 골든라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19 )
다. 여과가 용이하다는 장점(長點)이 있으며 강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2) 라거란?
맥주에는 상면발효맥주와 하면발효맥주가 있다 OB골든라거는 하면발효맥주이다. 이 제조방식은 맥주를 발효시킬 때 하측이 효모, 상측이 맥주로 제도되는 방법이다.
국내 맥주 브랜드에 100% 독일 호프가 쓰이기는 ‘OB 골든라거’가 처음이다. ‘OB 골든라거’는 또 독일 할레타우(Hallertau) 지방에서 나는 100% 펄레(Perle) 호프를 사용했다.
OB 골든라거는 국내 유일의 타워 몰팅(Tower malting) 공법을 이용해 만든 골든몰트를 100% 독일 아로마 호프와 배합해 만들어진 프리미엄급 맥주로, 브루마스터(맥주 전문가) 11명을 투입하여 오비에서 내놓은 야심작이다.
100% 독일 호프와 골든몰트(황금맥아)로 깊고 풍부한 맛을 낸 ‘OB 골든라거’의 알코올 도수는 4.8도이며 병, 캔, 페트병 타입 등 3종으로 구성됐다. ‘OB 골든라거’의 주요 타겟은 입맛이 깐깐한 30대 남녀 맥주 마니아층이다.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은 “OB 골든라거는 톡 쏘는 맛이 경쾌한 카스와는 달리 진하고 깊은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이라며 “맛의 품격을 따지는 새로운 소비계층을 개척해 국산 맥주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겠다”고 말했다.
3) 출시 후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
OB골든라거는 출시 200만에 1억병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OB의 시장점(長點)유율 증가에 지대한 effect(영향) 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하면발효맥주는 세계 맥주 시장의 3/4을 점유하고 있으며 상면 발효맥주보다 상대적으로 더 낮은 온도에서 발효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