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중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07:37
본문
Download : 교과중심.hwp
(2) 교사 중심
① 교과의 전수가 교육의 목적이 될 때 교사는 해당 교과에 정통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② 따라서 교육과정은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속성 을 지닌다.
② 그래서 학생이 학교에서 학습하기로 정해진 교과체계 , 즉 교수요목을 교육과정으로 규정한다 .
③ 고대그리스 · 로마의 7 자유학과 (4 과-산술,기하,천문,음악 3학 -문법,수사학,논리학 ) 과 china(중국) 의 사서삼경이 이의 대표적인 예에 해당된다
2. 교과중심 교육과definition 특징
(1) 논리적 · 체계적
① 교과중심형에서는 文化유산의 核心을 체계적으로 조직한 것을 교과로 보고 , 이들의 목록인 교수요목을 교육과정으로 본다.






교과중심
,사범교육,레포트
교과중심교육과정
레포트/사범교육
교과중심에 대한 자료입니다.
② 그래서 인간을 사회적 존재로 만들어 주는 文化전통의 전수를 주된 목표(目標)로 삼는다.
(2) 교육과definition 개념(槪念)
① 文化유산의 전수를 목표(目標)로 삼는 교과중심 교육과정에서는 “교수 목적을 위해 인류文化유산의 核心적인 것을 체계적으로 조직해 놓은 것”을 교과로 본다.
② 해당교과에 정통한 교사는 배우는 학생보다 월등히 많은 지식을 갖게 되므로 교사 중심의 교육이 된다 .
(3) 설명(說明)위주의 교수법…(To be continued )
교과중심에 대한 資料입니다. 교과중심교육과정 , 교과중심사범교육레포트 ,
다.순서
설명
Download : 교과중심.hwp( 18 )
1. 교과중심 교육과정과 기본입장
(1) 교과중심 교육과정 의 목표(目標)
① 교과중심 교육과정은 인간을 사회적 존재로 만드는 것을 교육의 목적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