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대전 이후의 독일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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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대전후의독일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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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대전 전후의 독일 문학들을 장르별로 잘 구분하여 쓴 보고서입니다. 1949년에는 벤의 「정시」가 출판되었다. 그 이후 서정시에 대한 벤의 effect력은 대단했다.
“그룹 47”
1947년 리히터는 알고이에서 몇몇의 젊은 작가 및 비평가들을 불러 모았다. …(skip)
2차대전 전후의 독일 문학들을 장르별로 잘 구분하여 쓴 레포트입니다. 50년대까지 망명자들의 작품이 문학의 잣대로 남아 있었다. 여기에서 “그룹 47”이 탄생하였으며, 60년대까지 1945년 이후 문학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오늘날 알려진 거의 모든 작가들이 “그룹 47”과 관계를 맺었으며, 정신적 지도자 리히터는 1967년 그룹이 해체될 때까지 남아 있었다. 사람들은 출판되지 않은 원고를 낭독하고, 토론하고, 비평하고, 문학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미 1,2차 대전 사이에 작품을 발표한 두 사람의 중요한 서정시인은 페터 훅헬과 귄터 아이히이다.
산문
서정시가 부분적으로 1933년 이전에 쓰여진 시와 연결될 수 있었고, 작가들이 방송극과 연극작품 속에서 전쟁체험을 선명하게 표현해 내려고 노력한 반면, 이야기 형식의 산문과 소설을 갖고 그들이 다시 전후에 대중 앞에 등장하기까지는 긴 시간이 걸렸다. 마리 카쉬니츠의 모음시집 「죽음의 무도와 현대시」 및 랑게서의 「나뭇잎 남자와 장미」는 아름다운 시 형식으로서의 회귀를 보여준다. 아이히는 전후에 자연-풍경시를 썼으나, 곧 현재의 문제를 극히 직접적으로 시에 도입했으며, 그 것에 대한 냉정한 재고조사를 실시했다. 벤은 형식 속에서, 다시 말해 예술 속에서, 혼돈과 마성적인 것, 그리고 무(無)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는 피난처를 발견했다.2차대전후의독일문학 , 2차대전 이후의 독일문학인문사회레포트 ,
2차대전 이후의 독일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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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카쉬니츠의 시는 남부지방의 풍경에 몰두한 반면, 랑게서의 시는 자연신화적인 어조를 띄었다. 이미 국가사회주의 시대 이전에 널리 알려졌던 작가들 (특히 토마스 만)과 더불어 젊은 작가들이 어려움을 겪었다. 1946년 헤르만 헤세에게 노벨상이 수여됨으로써 독일문학은 다시 국제적인 인정을 받게 되었지만, 그러한 인정은 1933년 이전의 문학 전통과 관련된 것이었다.
전후시대의 서정시
전후시대의 서정시는 대부분 자연 및 풍경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