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의 견해를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 terminal2 | terminal.co.kr report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의 견해를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 terminal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erminal2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의 견해를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12:35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hwp







Download :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hwp( 95 )


5) 피아제 이론과 차이점
2) 주요관념

피아제, 브루너, 비고스키 theory(이론)의 주요개념과 인지발달과정 등을 비교하고 서술했습니다.

1) 브루너와 그의 이론

1. 피아제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8736_01_.jpg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8736_02_.jpg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8736_03_.jpg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8736_04_.jpg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8736_05_.jpg
4. 서지사항
---------------------------------
순서
(2) 동화(assimilation)


1) 기본전제


설명
2) 지식의 구조
4) 나선형 교육과정




다.

2) 인지구조(동화와 조절, 도식)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의 견해를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4) 인지 발달 단계


2. 비고스키
개인이 가지고 있는 반복될 수 있는 행동의 유형이나 인지구조를 의미하는 것으로, 인간은 타고난 기본적인 도식을 바탕으로 적응 기능에 의하여 동화와 조절을 통한 環境과 상호 작용하는 가운데 보다 유연하고 포괄적인 인지 도식을 구성함으로써 인지 구조를 alteration(변화) 시켜 간다.  
2) 근접발달영역
4) 피아제 이론과 차이점
피아제, 비고스키, 비고츠키, 인지발달단계, 근접발달지대, 브루너, 표상양식, 인지구조, 인지과정, 아동과학지도
피아제는 이론에서 인지발달이란 지적인 능력이 環境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alteration(변화) 해가는 양상으로, 環境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일어나는 인지적 균형의 파괴와 동화 및 조절에 의한 새로운 균형화가 반복되는 도식의 끊임없는 재구성 과정이다. (3) 조절(accommodation)

3) 지식의 종류
새로운 정보 혹은 새로운 경험을 접할 때,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도식 또는 인지구조 속에 외부의 대상을 받아들이는 인지과정이 경향을 말한다.


5) 교육적 시사점
3) 비계설정(발판)
1) 인간관 및 기본가정
(1) 도식(scheme)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의 견해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지식 습득과정에 대한 Piaget, Bruner, Vygotsky 의 견해) 피아제, 브루너, 비고스키 이론의 주요개념과 인지발달과정 등을 비교하고 서술했습니다.
6) 교육적 시사점
3. 브루너
3) 표상양식

[아동과학지도]지식습득과정에서의 학자의 견해를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지식 습득과정에 대한 Piaget, Bruner, Vygotsky 의 견해)


5) 교육적 시사점

레포트 > 교육계열
자신이 가진 기존의 도식이나 구조가 새로운 대상을 동화하는데 적합하지 않을 때, 그 새로운 대상에 맞도록 이미 가지고 있는 도식이나 구조를 바꾸어 나가는 것으로 조절의 과정에서는 도식의 형태에 질적인 alteration(변화) 가 나타난다.
전체 17,70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