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中國)스포츠시장접근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2 01:30
본문
Download : 중국스포츠시장접근가.hwp
중국스포츠시장접근가 , 중국스포츠시장접근가경영경제레포트 ,
중국(中國)스포츠시장접근가
2) 3개 시장 비교
<Ⅴ-2> 독일 국민이 선호하는 스포츠 종목
종목
선호율(%)
축구
27.3
자동차경주(Formula 1)
21.1
육상
14.0
테니스
13.8
권투
7.7
<Ⅴ-3> 스포츠 marketing 을 통해 인지된 기업(독일)
기업
인지율(%)
Adidas
38.9
Nike
24.4
Opel
18.1
Puma
16.6
Mercedes-Benz
13.5
Reebok
8.7
Marboro
6.2
Coca Cola
4.8
Volkswagen
3.5
Deutsche Telekom
3.4
-小結
3) 축구를 이용한 시장 접근 전술(MTS)
-국내 스타급 선수파견을 통한 홍보
-China 스타선수 수입을 통한 광고
-한/중/일 리그 스폰서 참여
-각종 경기 주선 및 스폰서 참여
<Ⅴ-4> 독일의 TOP 10 프로축구 스폰서
기업
인지율(%)
Opel
25.2
Adidas
18.7
Nike
8.3
Puma
6.8
Continental
5.7
Mercedes-Benz
4.8
Volkswagen
4.6
Beck`s
4.1
Ford
4.0
Warsteiner
3.6
<Ⅴ-5> 한국 광고시장, 프로모션, 스포츠 스폰서쉽 규모 추이
구분
1997
1998
1999
금액
비중
금액
비중
금액
비중
4大매체
53,767
81%
27,448
79%
38,876
82%
프로모션
43,290
16%
5,695
16%
6,549
14%
스폰서쉽
8,817
0.8%
593
1.7%
1,621
3.4%
-서부지역에서 팀 운영
-대학 리그 및 대학팀에 대한 스폰서
4) 3개 시장 비교
-표 삽입
-小結
Ⅵ. 기타 다른 스포츠 적용 가능성
1) 프로농구(CBA)
-1996년 …(To be continued )
다.
Download : 중국스포츠시장접근가.hwp( 41 )
중국(中國)스포츠시장접근가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중국(中國)스포츠시장접근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중국스포츠시장접근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