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서버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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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3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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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서버의 분리, 2. 분산 게임 서버의 구조, , III. 네트워크 프로토콜, 1. TCP, 2. UDP, 3. 게임에서 사용하는 TCP/UDP, , IV. 패킷과 암호화, 1. 패킷의 특성(特性), 가. MTU, 나. Nagle 알고리즘, 2. 패킷 구조 정하기, 가. ‘길이+헤더+데이터’ 패킷 구조, 나. ‘길이+헤더+데이터+엔드마커’ 패킷 구조, 3. 엔디안 문제와 마샬링, 가. 엔디안 문제, 나. 마샬링, 4. 패킷 암호화(XOR/DES), , 파일크기 : 1248K
다. 채팅 서버의 분리, 2. 분산 게임 서버의 구조, , III. 네트워크 프로토콜, 1. TCP, 2. UDP, 3. 게임에서 사용하는 TCP/UDP, , IV. 패킷과 암호화, 1. 패킷의 특성, 가. MTU, 나. Nagle 알고리즘, 2. 패킷 구조 정하기, 가. ‘길이+헤더+데이터’ 패킷 구조, 나. ‘길이+헤더+데이터+엔드마커’ 패킷 구조, 3. 엔디안 문제와 마샬링, 가. 엔디안 문제, 나. 마샬링, 4. 패킷 암호화(XOR/DES), , FileSize : 1248K , 온라인 게임 서버분석공학기술레포트 , 온라인게임 서버 온라인게임서버
I. 온라인 게임 서버군의 디자인 구조, 1. 기본 게임 서버군 디자인, 2. 인증 서버에 따른 게임 서버군 디자인, 가. 중앙 집중식 인증 구조 디자인, 나. 분산식 인증 구조 디자인, , II. 게임 서버 구조, 1. 일반적인 게임 서버구조, 가. NPC서버의 분리, 나. 동기화 서버의 분리, 다.
I. on-line 게임 서버군의 디자인 구조
1. 기본 게임 서버군 디자인
2. 인증 서버에 따른 게임 서버군 디자인
가. 중앙 집중식 인증 구조 디자인
나. 분산식 인증 구조 디자인
II. 게임 서버 구조
1. 일반적인 게임 서버구조
가. NPC서버의 분리
나. 동기화 서버의 분리
다. 채팅 서버의 분리
2. 분산 게임 서버의 구조
III. 네트워크 프로토콜
1. TCP
2. UDP
3. 게임에서 사용하는 TCP/UDP
IV. 패킷과 암호화
1. 패킷의 characteristic(특성)
가. MTU
나. Nagle 알고리즘
2. 패킷 구조 정하기
가. ‘길이+헤더+데이터’ 패킷 구조
나. ‘길이+헤더+데이터+엔드마커’ 패킷 구조
3. 엔디안 문제와 마샬링
가. 엔디안 문제
나. 마샬링
4. 패킷 암호화(XOR/DES)
초고속 통신의 확산과 함께 기존의 사용자 시스템 공격 위주의 바이러스, 해킹 등이 웜이나 트래픽 폭주형태로 발전하면서 시스템 침해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전체를 마비 시키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누리망 의 폭발적 성장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가 증가되면서, 기존과 같이 단일 서버를 통하여 서비스를 수행하기에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가 불가능하게 되었다. 이의 improvement(개선)책으로 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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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온라인 게임 서버군의 디자인 구조, 1. 기본 게임 서버군 디자인, 2. 인증 서버에 따른 게임 서버군 디자인, 가. 중앙 집중식 인증 구조 디자인, 나. 분산식 인증 구조 디자인, , II. 게임 서버 구조, 1. 일반적인 게임 서버구조, 가. NPC서버의 분리, 나. 동기화 서버의 분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