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experiment(실험) report 보고서] 예비 보고서 - 투사체 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8 05:03
본문
Download : [물리학실험 레포트 보고서] 예비 보고서 - 투사체 운동.hwp
하나의 그래프는 각각의 시도에서 공이 포토게이트를 지나는데 필요한 시간 을, 다른…(생략(省略))
[물리학experiment(실험) report 보고서] 예비 보고서 - 투사체 운동
물리학실험,레포트,예비,투사체,운동,물리,실험결과
설명
실험결과/물리
[물리학실험 레포트 보고서] 예비 보고서 - 투사체 운동 , [물리학실험 레포트 보고서] 예비 보고서 - 투사체 운동물리실험결과 , 물리학실험 레포트 예비 투사체 운동
순서
Download : [물리학실험 레포트 보고서] 예비 보고서 - 투사체 운동.hwp( 71 )
[물리학experiment(실험) report 보고서] 예비 보고서 - 투사체 운동
![[물리학실험%20레포트%20보고서]%20예비%20보고서%20-%20투사체%20운동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B%A6%AC%ED%95%99%EC%8B%A4%ED%97%98%20%EB%A0%88%ED%8F%AC%ED%8A%B8%20%EB%B3%B4%EA%B3%A0%EC%84%9C%5D%20%EC%98%88%EB%B9%84%20%EB%B3%B4%EA%B3%A0%EC%84%9C%20-%20%ED%88%AC%EC%82%AC%EC%B2%B4%20%EC%9A%B4%EB%8F%99_hwp_01.gif)
![[물리학실험%20레포트%20보고서]%20예비%20보고서%20-%20투사체%20운동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B%A6%AC%ED%95%99%EC%8B%A4%ED%97%98%20%EB%A0%88%ED%8F%AC%ED%8A%B8%20%EB%B3%B4%EA%B3%A0%EC%84%9C%5D%20%EC%98%88%EB%B9%84%20%EB%B3%B4%EA%B3%A0%EC%84%9C%20-%20%ED%88%AC%EC%82%AC%EC%B2%B4%20%EC%9A%B4%EB%8F%99_hwp_02.gif)
![[물리학실험%20레포트%20보고서]%20예비%20보고서%20-%20투사체%20운동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B%A6%AC%ED%95%99%EC%8B%A4%ED%97%98%20%EB%A0%88%ED%8F%AC%ED%8A%B8%20%EB%B3%B4%EA%B3%A0%EC%84%9C%5D%20%EC%98%88%EB%B9%84%20%EB%B3%B4%EA%B3%A0%EC%84%9C%20-%20%ED%88%AC%EC%82%AC%EC%B2%B4%20%EC%9A%B4%EB%8F%99_hwp_03.gif)
다. 표와 그래프 2개가 보 일 것이다.
4. 경사판의 출발점을 표시해서 동일한 지점에서 반복해서 실험할 수 있도록 하시오. 공을 경사판에서 굴려 각각의 포토게이트를 통과하게 한 후 책상을 벗어났을 때 잡아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5. [일반물리 실험] 폴더 안의 [04 투사체 운동.cmbl] 파일을 연다.
속도 측정(測定) 과정에서 각각의 시도에 따른 차이점을 고려한다.
실험 기구
기본 설정: LabPro(인터페이스), LoggerPro(program)
센 서: 포토게이트(photo gate)
기타 기구: 경사판, 쇠구슬, 1m자, 테이프, 스텐드, 모눈종이, 먹지
실험 방법
1. 경사판을 책상에 고정시켜 공이 경사판을 굴러, 책상의 끝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그림과 같이 장치하시오.
2. 책상의 바닥에서부터 높이를 정확히 측정(測定) 하여, 표의 책상 높이에 기록한다.
실험 4. 투사체 운동
실험 目標(목표)
두 개의 포토게이트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공의 속도를 측정(測定) 한다. 바닥에 테이 블 끝의 바로 밑 지점을 표시한다. 이 지점은 바닥의 원점이다.
☞ 투사체가 운동하는데 어떤 요소들이 影響을 끼치는지 알아본다.
몇 번의 속도 측정(測定) 결과의 차이에 따른 충돌예상 지점을 계산한다. (떨어져도 상관은 없다). 공이 포토게이트와 부딪히지 않도록 위치를 조절한 다.
☞ 실험에서 얻은 정보가 물리지식과 일치하는지 알아본다. 또한 수평거리를 측정(測定) 할 수 있도록 원점에 자를 놓으시오.
3. 포토게이트를 수평 책상 위의 공의 운동 경로에 놓으시오(경사판에 놓지 마시오). 공이 포토게이트의 중앙을 통과하도록 하고, 포토게이트 1, 2를 LabPro에 연결하시오.
포토게이트가 갑자기 움직이지 않도록 포토게이트 지지대를 고정시킨다.
2차원 운동의 定義(정이) 으로 투사체의 충돌지점을 예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