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브랜드,멀티브랜드개념(槪念)및등장배경,멀티브랜드장점(長點),롯데그룹,CJ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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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24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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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멀티브랜드 advantage
멀티브랜드(Multi-Brand)책략의 advantage
첫째로 기존 브랜드의 가치를 활용해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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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외식산업의 멀티브랜드
-목차-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관념 및 등장배경 3
2. 멀티브랜드 advantage 3
3. 멀티브랜드를 하는 이유 3
Ⅱ. 본론
1. 롯데 그룹 introduce- 4
2. CJ 그룹 introduce 5
3. 롯데, CJ 그룹 비교 6
TGI VS 빕스
크리스피 vs 뚜레주르
엔젤리너스 VS 투썸
4. 타브랜드사 특징- 15
Ⅲ. 결론
1. SWOT 分析- 16
2. improvement방향- 16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관념 및 등장배경
1) 멀티브랜드(Multi-Brand)책략의 관념
간단하게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 즉 복수 상표 책략이라고도 하는데 기업의 모든 자원을 한정된 소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단일 브랜드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적게는 2~4개에서 많게는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문어발식 사업책략을 의미하는 것으로 쉽게는 ‘한 지붕 두 가족’이라고...
외식산업의 멀티브랜드
-목차-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관념 및 등장배경 3
2. 멀티브랜드 advantage 3
3. 멀티브랜드를 하는 이유 3
Ⅱ. 본론
1. 롯데 그룹 introduce- 4
2. CJ 그룹 introduce 5
3. 롯데, CJ 그룹 비교 6
TGI VS 빕스
크리스피 vs 뚜레주르
엔젤리너스 VS 투썸
4. 타브랜드사 특징- 15
Ⅲ. 결론
1. SWOT 分析- 16
2. improvement방향- 16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관념 및 등장배경
1) 멀티브랜드(Multi-Brand)책략의 관념
간단하게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 즉 복수 상표 책략이라고도 하는데 기업의 모든 자원을 한정된 소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단일 브랜드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적게는 2~4개에서 많게는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문어발식 사업책략을 의미하는 것으로 쉽게는 ‘한 지붕 두 가족’이라고도 할 수 있다아
2)멀티브랜드(Multi-Brand)책략의 등장 배경
이러한 멀티 브랜드 책략을 펼치는 이유는 빠르게 變化하는 트렌드와 짧은 상품수명주기 때문일것이다 시장 變化에 대처하지 못할 경우 도태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단일브랜드만으로 특정 소비층을 공략하는 것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 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 개발을 통한 수익확보에 매진하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신규 브랜드 개발을 통해 잠재시장을 선점 할 수 있고 이는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우위를 확보하기에 신규 사업 진행할 때 좀 더 유리한 위치에 자리하고자 하는 의도도 있다아 뿐만 아니라 시advantage유율을 확대함으로써 회사전체의 수익구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데도 목적이 있다아 이에 멀티브랜드 책략은 크게 2가지로 유형으로 간단하게 정리(arrangement) 하자면 브랜드 확장의 관념과 신규 브랜드 개발의 관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