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초등교육에서의 데이타베이스 활용상담적 고찰개발 및 적용change(변화) 비교 절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13 08:38
본문
Download : [논문] 초등교육에서의 데이타베이스 활용상담적 고찰개발 및 적용변화 비교 절차.hwp
순서
Download : [논문] 초등교육에서의 데이타베이스 활용상담적 고찰개발 및 적용변화 비교 절차.hwp( 75 )
![[논문]%20초등교육에서의%20데이타베이스%20활용상담적%20고찰개발%20및%20적용변화%20비교%20절차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84%9C%EC%9D%98%20%EB%8D%B0%EC%9D%B4%ED%83%80%EB%B2%A0%EC%9D%B4%EC%8A%A4%20%ED%99%9C%EC%9A%A9%EC%83%81%EB%8B%B4%EC%A0%81%20%EA%B3%A0%EC%B0%B0%EA%B0%9C%EB%B0%9C%20%EB%B0%8F%20%EC%A0%81%EC%9A%A9%EB%B3%80%ED%99%94%20%EB%B9%84%EA%B5%90%20%EC%A0%88%EC%B0%A8_hwp_01.gif)
![[논문]%20초등교육에서의%20데이타베이스%20활용상담적%20고찰개발%20및%20적용변화%20비교%20절차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84%9C%EC%9D%98%20%EB%8D%B0%EC%9D%B4%ED%83%80%EB%B2%A0%EC%9D%B4%EC%8A%A4%20%ED%99%9C%EC%9A%A9%EC%83%81%EB%8B%B4%EC%A0%81%20%EA%B3%A0%EC%B0%B0%EA%B0%9C%EB%B0%9C%20%EB%B0%8F%20%EC%A0%81%EC%9A%A9%EB%B3%80%ED%99%94%20%EB%B9%84%EA%B5%90%20%EC%A0%88%EC%B0%A8_hwp_02.gif)
![[논문]%20초등교육에서의%20데이타베이스%20활용상담적%20고찰개발%20및%20적용변화%20비교%20절차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84%9C%EC%9D%98%20%EB%8D%B0%EC%9D%B4%ED%83%80%EB%B2%A0%EC%9D%B4%EC%8A%A4%20%ED%99%9C%EC%9A%A9%EC%83%81%EB%8B%B4%EC%A0%81%20%EA%B3%A0%EC%B0%B0%EA%B0%9C%EB%B0%9C%20%EB%B0%8F%20%EC%A0%81%EC%9A%A9%EB%B3%80%ED%99%94%20%EB%B9%84%EA%B5%90%20%EC%A0%88%EC%B0%A8_hwp_03.gif)
![[논문]%20초등교육에서의%20데이타베이스%20활용상담적%20고찰개발%20및%20적용변화%20비교%20절차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84%9C%EC%9D%98%20%EB%8D%B0%EC%9D%B4%ED%83%80%EB%B2%A0%EC%9D%B4%EC%8A%A4%20%ED%99%9C%EC%9A%A9%EC%83%81%EB%8B%B4%EC%A0%81%20%EA%B3%A0%EC%B0%B0%EA%B0%9C%EB%B0%9C%20%EB%B0%8F%20%EC%A0%81%EC%9A%A9%EB%B3%80%ED%99%94%20%EB%B9%84%EA%B5%90%20%EC%A0%88%EC%B0%A8_hwp_04.gif)
![[논문]%20초등교육에서의%20데이타베이스%20활용상담적%20고찰개발%20및%20적용변화%20비교%20절차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84%9C%EC%9D%98%20%EB%8D%B0%EC%9D%B4%ED%83%80%EB%B2%A0%EC%9D%B4%EC%8A%A4%20%ED%99%9C%EC%9A%A9%EC%83%81%EB%8B%B4%EC%A0%81%20%EA%B3%A0%EC%B0%B0%EA%B0%9C%EB%B0%9C%20%EB%B0%8F%20%EC%A0%81%EC%9A%A9%EB%B3%80%ED%99%94%20%EB%B9%84%EA%B5%90%20%EC%A0%88%EC%B0%A8_hwp_05.gif)
![[논문]%20초등교육에서의%20데이타베이스%20활용상담적%20고찰개발%20및%20적용변화%20비교%20절차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84%9C%EC%9D%98%20%EB%8D%B0%EC%9D%B4%ED%83%80%EB%B2%A0%EC%9D%B4%EC%8A%A4%20%ED%99%9C%EC%9A%A9%EC%83%81%EB%8B%B4%EC%A0%81%20%EA%B3%A0%EC%B0%B0%EA%B0%9C%EB%B0%9C%20%EB%B0%8F%20%EC%A0%81%EC%9A%A9%EB%B3%80%ED%99%94%20%EB%B9%84%EA%B5%90%20%EC%A0%88%EC%B0%A8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논문],초등교육에서의,데이타베이스,활용상담적,고찰개발,및,적용변화,비교,절차,사범교육,레포트
[논문] 초등교육에서의 데이타베이스 활용상담적 고찰개발 및 적용변화 비교 절차 , [논문] 초등교육에서의 데이타베이스 활용상담적 고찰개발 및 적용변화 비교 절차사범교육레포트 , [논문] 초등교육에서의 데이타베이스 활용상담적 고찰개발 및 적용변화 비교 절차
[논문] 초등교육에서의 데이타베이스 활용상담적 고찰개발 및 적용change(변화) 비교 절차
[논문] 초등교육에서의 데이타베이스 활용상담적 고찰개발 및 적용change(변화) 비교 절차
초등교육에서의 데이타베이스 활용*
[목 차]
Ⅰ. 서 론
Ⅱ. 데이타베이스의 교육적 활용
Ⅲ. 데이타베이스의 기본 구조
Ⅳ. 데이타베이스의 기술적 배경과 개념(槪念)
Ⅴ.데이타베이스의 기능을 체험하는 3단계 체험 프로젝트
Ⅵ. 데이타베이스 활용 프로젝트의 예
Ⅶ. 결 론
Ⅰ. 서 론
데이타베이스는 컴퓨터, 통신과 함께 정보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요소로써 그 중요성이 날로 인식되고 있다아 정보사회에서 차지하는 데이타베이스의 위치를 간추리면 다음과 같다.
①정보사회의 인프라스트럭처로써의 데이타베이스; 컴퓨터와 네트워크가 결합한 새로운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cture)의 출현은 정보사회의 기반을 형성하고 있다아 컴퓨터와 통신 네트워크를 결합한 사회, 경제 활동의 유지, 발전을 지탱하는 기반으로 통신 위성, 통신 회선, 통신 센터, 데이타베이스 분야가 그 核心(핵심)이 된다 (김문환,1997).
-353-
②사이버 공동체의 상호작용 기반으로서의 데이타베이스; Internet이 제공하는 전자공간에 의한 사회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의사에 의해 데이타베이스를 매개로 한 상호작용에 의존하고 있다아 데이타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정보교환 목적의 뉴스그룹, 토론그룹의 증가를 observation할 수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사이버 공동체라는 새로운 유형의 공동체를 산출하고 있다 (박형준,1997).
③교육정보화를 위한 데이타베이스;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data(자료)를 형태별로 살펴보면 수업 data(자료), 학교운영data(자료), 교육연구data(자료), 교육행정data(자료) 등을 생각할 수 있다아 수업data(자료)는 교수전술data(자료), 학생성취data(자료) 및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학습data(자료)로 나누어 볼 수 있다아 학교운영data(자료)는 그 성격상 상용DB와 기술적 property(특성)이 공유하는 부분이 많아 이미 많이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다아 학교운영상 필요한 제반 업무처리의 전산화를 위한 것인데 예를 들면 수강신청, 성적관리, 교직원 인사관리, 학교재무관리 등을 포함한다…(To be continued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