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한국 애니메이션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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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1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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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도서 및 자료 ※ ● 한국 애니메이션은 없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한편으로는 핵심기술은 日本 것을 차용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있지만 선진국의 노하우를 어깨 넘어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나름대로의 advantage(장점) 도 있다고 하겠다.
설명
3) 시민단체 -얼마나 도움을 주었나-
그리고 과거의 하청업체 위주의 업계는 많이 사라진 반면에 기획을 전문으로 하는 제작사들이 그 수는 많지는 않지만 증가했다는 점이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애니메이션 내용으로도 참신하다는 평을 들었던 이 애니는 또한 부가 산업인 게임에서도 최근에 외국의 유명 게임을 제치고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 로드쇼(1993년 6월호), 송락현 -하이텔 애니메이트 동호회에서 발췌-
목차
5) 팔짱만 끼고 있을 것인가 -소비자-
● 한국 애니메이션은 없다.
2. 본론

上同, p75에서 ‘기동전사 건담’의 주인공들을 정말로 어이 없는 방법으로 등장시킨 국산 애니인 ‘우주 흑기사’의 콘티를 맡았던 B감독이 저자와 술자리에서 한 자조적인 말을 들어보자. “그때 간담을 하청 받아서 그려 주고 있었거든. 그래서 그 캐릭터 갖다가 썼지 뭐!. 옛날에는 다 그렇게 했지.”
1) 하청이란 양면의 거울
4) 열쇠를 쥐고 있다 -방송국-
토리 구조에서 벗어나 재난에서 인명을 구한다는 독특한 설정과 참신한 메카닉 디자인으로 한국애니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듣기에 부족하지 않은 수작으로 꼽을 수 있다
● 문화 일보 홈페이지 - 가이스터즈 관련 기사 -
[대중문화] 한국 애니메이션 analysis
● 애니세대, 박병호.이범선, 다선기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또 한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캐릭터 산업의 잠재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된 ‘하얀 마음 백구’이다.
1. 서론
● 만화! 내사랑, 박재동, 지인
● 문화 관광부 홈페이지 -방송 고시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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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소리없는 혁명 -제작업체의 구조조정-
日本 과의 공조를 통한 제작사들도 생겼다. 최근에 방영되었던 ‘가이스터즈’에서 2D는 日本 에서 담당했고 국내에서는 3D를 담당하였다. , 문성기, 김성욱, 한동진, 김상수, 김호진 공저, 예솔 ● 애니세대, 박병호.이범선, 다선기업 ● 로드쇼(1993년 6월호), 송락현 -하이텔 애니메이트 동호회에서 발췌- ● 만화! 내사랑, 박재동, 지인 ● 문화 관광부 홈페이지 -방송 고시에서 발췌- ● 문화 일보 홈페이지 - 가이스터즈 관련 기사 - ● 게임 샷(www.gameshot.net) - 하얀 마음 백구 게임 순위 관련-
다. , 문성기, 김성욱, 한동진, 김상수, 김호진 공저, 예솔
2) 방향잃은 나침반 -政府(정부)의 애니메이션정책-
순서
. 결론 -한국애니메이션의 미래-
※ 참고 도서 및 reference(자료) ※
● 게임 샷(www.gameshot.net) - 하얀 마음 백구 게임 순위 관련-
7) 불가항력적 한계 -수요계층-
한국 애니메이션, 에니메이션
reference(자료) 찾느라 고생해서 만든 리포트였습니다. 덧붙여서 둘리의 캐릭터 산업의 성공은 잘 알고 있는 예이다. 또한 최근에 제작 발표를 한 ‘미래전사 런딤’도 그 좋은 예이다. 이들 업체는 잡지등이나 Internet 등의 매체에 자신들의 작품을 상세히 introduction하여 스폰서를 구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러나 이들의 한계는 확실한 자본줄을 얻지 못하면 기획한 애니는 영영 세상빛을 보지 못할 위험이 있다는 점이다.
자료 찾느라 고생해서 만든 리포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