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marketing ] 블로그 marketing 의 개념(정의, 특징, 당위성, 문제점(問題點), 효율 등), 블로그marketing 전략(戰略) 과 국내외 성공事例(사례) 및 바람직한 활용 대책 > terminal2 | terminal.co.kr report

[marketing ] 블로그 marketing 의 개념(정의, 특징, 당위성, 문제점(問題點), 효율 등), 블로그marketing 전략(戰略) 과 국내외 성공事例(사례) 및 바람직한 활용 대책 > terminal2

본문 바로가기

terminal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marketing ] 블로그 marketing 의 개념(정의, 특징, 당위성, 문제점(問題點), 효율 등), 블로그ma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8 11:13

본문




Download : 블로그 마케팅A.hwp





가) 삼성전자 햅틱
6) 위기관리 수단
5. 블로그 마케팅의 問題點과 대안
2) 포스트(post)와 블로거(blogger)
블로그는 고객들과 수시로 1:1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고객들끼리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도 증가시켜 기업 사이트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적합하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최근에는 블로그가 개인적인 용도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에서 자기노출과 상호 정보교환을 위한 의사소통은 물론, 마케팅 수단으로서 비즈니스적인 용도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대부분의 블로그는 실명제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익명성이며 불특정 다수가 모인 커뮤니티보다 신뢰성이 높다. 블로그는 원래 누리망 을 뜻하는 웹(web)과 자료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인 웹로그(weblog)를 줄인 말이기 때문에 초기에는 웹로그라는 용어로 통용되기도 했다. 또한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들을 모을 수 있는 長點도 있다. 3) 블로그 이용 실태

그렇다면 무엇이 이렇게 기업들로 하여금 블로그와 블로거에 관심을 보이게 만드는 것일까? 그 이유를 알기 위해서 먼저 블로그의 정의(定義) 과 실태부터 차근차근히 살펴보고 넘어가보도록 하자.
2) 정보의 왜곡 가능성
2) 블로그 마케팅의 necessity
게시판에 비해 고객 접근이 쉽고 코멘트 활성화로 고객 상호 간 커뮤니티화가 쉽게 이루어진다. - 블로그의 기본적인 이해 - 블로그 마케팅의 정의와 필요성, 장점 및 효과 등에 대한 개념 이해 - 블로그 마케팅 전략 유형 - 블로그 마케팅 성공 사례 - 블로그 마케팅의 위험요소(문제점)와 대안 및 바람직한 활용 방안 위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와 관련 논문, 전문서적, 신문 기사 등을 참고하여 열심히 조사하였습니다. 참고자료로 많이 활용하시고 좋은 결과 거두세요~ [참고자료] 입소문을 공략하라 블로그 마케팅 - 1, 2 작성자 오륙도, cafe.naver.com/bizmam.cafe 블로그·미니홈피를 활용한 마케팅, 한경매거진, 한경비즈니스 2005년 12-523호 기업 마케팅에서의 블로그 활용 전략,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학술정보 블로그 정보 교류 & 마케팅 수단 효과만점, 패션매니지먼트, 패션채널 2009년 2호 블로거 한 명 잘 만나면 수억 광고 안 해도 제품 불티, (주)ER미디어, 이코노믹리뷰 2007년 4-17호 한선, 블로그 생산의 이윤화 기제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회, 한국언론정보학보 통
다) 소셜 네트워킹 기능
블로그란 ‘온-라인상에서 개인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수집하고 출판해서 특정 사람이나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타인의 코멘트를 수집하면서 온-라인상의 관계를 형성하는 개인 웹 페이지’로 정의(定義)할 수 있다.
날이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과 효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몇몇 나라에서 불로거의 influence(영향)력은 이미 신문 기자와 흡사한 지위를 인정받는 수준에 도달하고 있다. 또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버 신제품 발표회에 파워블로거를 초청하여 행사장에 블로거 사랑방을 만들고 누리망 과 식사를 제공하면서 블로거들 간의 소셜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하는 한편 본사 제품 담당자와의 미팅을 주선하기도 했다고 한다. 특히 비용대비 결과 가 높다는 점에서도 경제적인 마케팅 채널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HP가 신제품 발표회에 블로거를 초청하여 기자 대상 발표회와 별도로 블로거 대상 발표회를 연 적이 있다.
나) 블로거(blogger)
블로거 한 명 잘 만나면 수억 광고 안 해도 제품 불티, (주)ER미디어, 이코노믹리뷰 2007년 4-17호
다) 광고에 대한 거부 반응이 적다

Download : 블로그 마케팅A.hwp( 13 )


1) 틈새시장(niche marketing) 개척

본문 내용
가) 기업 사이트 활성화와 잠재고객 유치

다) 비용부담이 적다
4) 블로그의 특징
날이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블로그 marketing 의 중요성과 효율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A-7208_05_.gif
참고자료
마) 개인적이고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능
전문가들은 블로거들이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가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어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展望하고 있다. 1인 미디어를 지향하는 블로그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면서 누리망 을 매개로 하여 매우 강력하게 influence(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좀 더 간단히 말해 ‘누리망 에서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리는 개인 사이트’로 요약할 수도 있다. (중략)
[marketing ] 블로그 marketing 의 개념(정의, 특징, 당위성, 문제점(問題點), 효율 등), 블로그marketing 전략(戰略) 과 국내외 성공事例(사례) 및 바람직한 활용 대책

블로그·미니홈피를 활용한 marketing , 한경매거진, 한경비즈니스 2005년 12-523호
가) 포스트(post)
1. 블로그의 이해
2. 블로그 마케팅 (Blog Marketing)
- 블로그 marketing 의 위험요소(문제점(問題點))와 대안 및 바람직한 활용 대책
2) 블로그 마케팅 성공 사례(instance)
4. 블로그 마케팅의 활용

블로그,마케팅,블로그마케팅,블로그 마케팅 사례,블로그 마케팅 효과,블로그마케팅 필요성,블로그마케팅 전략,블로그마케팅 문제점,블로그 마케팅 특징,블로그 마케팅 활용

1) 블로그 마케팅의 정의(定義)
1) 정보유출 문제
2) 블로그 마케팅의 necessity
가) 친밀한 접근 유도
나) 광고 제한이 없다
참고data(자료)로 많이 활용하시고 좋은 결과 거두세요~ [참고data(자료)] 입소문을 공략하라 블로그 marketing - 1, 2 작성자 오륙도, cafe.naver.com/bizmam.cafe
1) 블로그 마케팅의 정의(定義)

2. 블로그 마케팅 (Blog Marketing)

1) 국내 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실태


순서

목차

3) 블로그 마케팅의 長點 및 결과


- 블로그 marketing 성공 事例(사례)
3. 블로그 마케팅 전술


- 블로그 marketing 전략(戰略) 유형

가) 편리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 블로그 marketing 의 정의와 당위성, 장점 및 효율 등에 대한 개념 이해
블로그 정보 교류 & marketing 수단 효율만점, 패션매니지먼트, 패션채널 2009년 2호
1) 블로그의 정의(定義)와 정의(定義)
다) 한국환경자원공사


마) 욕실 브랜드 아메리칸스탠다드코리아

나) 빠른 정보 확산
나) 미디어적 성격
나) 빠른 정보 확산
4) 고객 홍보 유발
나) Nissan 자동차 TIDA
5) 직접적인 수익 창출 수단

라) 제품 홍보 및 브랜드 홍보에 결과 적



위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와 관련 논문, 전문서적, 신문 기사 등을 참고하여 열심히 조사하였습니다.

- 블로그의 기본적인 이해

라) 유아교육업체 베네세코리아


6. 블로그 마케팅의 바람직한 활용을 위해
1. 블로그의 이해
기업 marketing 에서의 블로그 활용 전략(戰略)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학술정보
2) 고객 니즈(Needs) 파악
한선, 블로그 생산의 이윤화 기제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회, 한국언론정보학보 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블로그의 정의(定義)와 정의(定義)
가) 기업 사이트 활성화와 잠재고객 유치

블로그 마케팅이란 간단히 말해서 블로그를 이용해 홈페이지나 상품, 혹은 병원, 쇼핑몰 등을 홍보하는 것이다. 블로그 마케팅은 관심사가 같은 블로거들이 모이는 곳에 상품 등을 판매하기 위해 홍보하는 타깃 마케팅으로 결과 적이며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과 마케팅 공간에서 곧바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로 꼽히고 있다.
3) 고객의 아이디어 획득
3) 지나친 상업성에 대한 반작용
설명

다. 또한 블로거는 감성적으로 쉽게 감동받고 유용한 소식은 삽시간에 수많은 블로그로 퍼지게 된다는 長點이 있다.
Total 17,70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rmina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