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하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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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2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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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실시되고 있는 평가의 지표 및 평가 결과 공개 내용과 방식이 상이하여 학부모의 선택권 보장에 한계가 있따 따라서 향후 유보 통합이 반드시 이루어져야함은 모두가 공감하는 바이다. 그리고 그 방향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즉, 평가인증제는 전문가 집단에 의해서 정해진 일정 수준의 기준에 따라 각 보육시설들이 자체적으로 시설을 점검하여 수정 보완해야 할 점을 찾아서 개선하고, 그 결과를 평가자가 현장을 방문하여 관찰해서 정해진 기
1.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비교
(1) 유치원 평가 지표
순서
Ⅱ 본론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가르치는 내용은 동일해졌음에도 불구하고 교육과정을 직접 운영하는 교사의 양성과정 및 자격에 차이가 있으며 활용하는 資料와 호로그램에서도 차이가 있어 유보 간 교육서비스의 질적 격차 문제가 제기되고 있따 무엇보다도 실제 교육과정 내용이 교수학습 과정에서 제대로 실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장학지도나 컨설팅 등의 질 관리체계가 어린이집에는 구축되어 있지 않다.
1) 槪念 비교
1) 槪念 비교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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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평가지표(40인 이상 기준)
2.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의 방향
2) 절차 비교
2) 절차 비교
Ⅲ conclusion(결론)
2.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의 방향
1.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비교
Ⅲ 결론
1) 定義(정이) 비교
Ⅱ 본론
2.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의 방향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하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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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3) 평가지표 비교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의 방향, 유치원 평가제,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비교
(2)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평가지표(40인 이상 기준)
Ⅳ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비교 1) 개념 비교 2) 절차 비교 3) 평가지표 비교 (1) 유치원 평가 지표 (2)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평가지표(40인 이상 기준) 2.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의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비교 1) 개념 비교 유치원 평가는 유아교육기관으로서 유치원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유치원의 강약점을 파악하여 개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의된다. 또 어린이집 평가제는 한 보육 프로그램(program]) 이 질적 수준을 제공하는 정도를 측정(measurement)하기 위한 표준을 수립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아동의 건강과 안전을 보증하기 위하여 政府(정부)가 정한 기본적 수준으로 보육서비스 뿐만 아니라 국가가 수립한 질적기준을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제도이다. 만약 유보통합이 이루어진다면 위와 같은 평가도 통합되어야 하고 평가지표의 주안점도 바꾸어야 할 것이다.
3) 평가지표 비교
첫째, 보호와 교육의 통합적 교육과
1.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비교
(1) 유치원 평가 지표
유치원 평가는 유아교육기관으로서 유치원의 운영 實態를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유치원의 강약점을 파악하여 improvement(개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이된다. 즉, 평가인증제는 전문가 집단에 의해서 정해진 일정 수준의 기준에 따라 각 보육시설들이 자체적으로 시설을 점검하여 수정 보완해야 할 점을 찾아서 improvement(개선)하고, 그 결과를 평가자가 현장을 방문하여 observe해서 정해진 기
Ⅳ 출처
Ⅱ 본론
Ⅰ 서론
다. 또 어린이집 평가제는 한 보육 프로그램이 질적 수준을 제공하는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표준을 수립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아동의 건강과 안전을 보증하기 위하여 정부가 정한 기본적 수준으로 보육서비스 뿐만 아니라 국가가 수립한 질적기준을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