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차 保險회사의 마케팅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10:31
본문
Download :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ppt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ppt( 65 )
[마케팅] 자동차 保險회사의 마케팅 戰略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 마케팅 전략
순서
마케팅,자동차,보험회사,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4. data(자료)조사 - 누리망 가입 present condition 초 창 기 : 10 % 현 재 : 0.5 % 이 유 : 대리점, 설계사를 통한 보험료 할인 5. marketing 전략(strategy) Cause 보험선택동기 가 주위 친척이나 친지의 권유로 drawback(걸점) 1. 보험료 差別(차별) 화 안됨 2. 서비스 差別(차별) 화 안됨 대안 1. 보험료 formula화 2. 서스 差別(차별) 화 3. IT 도입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strategy) 1. 보험료 - 누리망 가입을 통한 보험료 할인. 개별할인, 할증요율적용시 수리비산정가액 세분화. 2. 서비스 - 보험 사고 카드 처리제 도입, 사고 차량 수리비 표준화,수리비 심사 필요 3. IT 도입 - 전자약관 정비, 전자서명 확산, 보완 서버 철저관리 뒷거래를 통한 변칙적 보험료 존재로 差別(차별) 화 ...
자동차 보험회사의 marketing 전략(strategy)
목 차
1. 문제제기 및 연구목표(goal)
2. 연구가설
3. data(자료)조사
1>보험
2>1차data(자료)- 동부화재 심층면접
3>2차data(자료) - 동부화재와 삼성화재의 비교
4. data(자료)분석 - 보험료, 서비스, IT도입
5. marketing 전략(strategy)
6. reference
1. 문제제기
가족 - 친지에 의한 보험가입
보험서비스
차이없다는
인식
47.4%
가입조건
충분한설
명 못들음
60.9%
보험사고
카드처리제
필요 인식
:사후분쟁
방지위해
사고차량
수리비표준
화, 수리비
심사필요
개별할인
할증요율
적용시
수리비
산정가액
세분화
필요
보험료
차이
없다는
인식
1. 연구목표(goal)
연구목표(goal):
국내 자동차 보험회사
(동부, 삼성)의 마케
팅을 비교분석
외국계회사의 事例(사례)
IT가자동차보험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을 분석.
marketing 전략(strategy)
수립
2. 연구가설
Cause
보험선택동기
친척이나 친지의
권유
drawback(걸점)
1. 보험료差別(차별) 화 안됨
2. 서비스 差別(차별) 화 안됨
대안
1. 보험료 差別(차별) 화
2. 서비스 差別(차별) 화
3. IT 도입
(새로운 시장개척)
3. data(자료)조사 - 1>보험
보험이란?
예측 할 수
없는 사고로
부터의 소극
적인 대책.
사고 발생
으로 인한
경제적 수요
충족을 목적.
보험료 형식
으로 미리
내어 공동
준비재산
형성
사고 발생시
보험금 급여
를 받아 경제
적 불안에서
구제.
1>보험 - 1)보험의 종류
보 험
공
영
보
험
사
영
보
험
영
리
보
험
상
호
보
험
인
(人)
보
험
물
(物)
보
험
인
보
험 …(drop)
[마케팅] 자동차 保險회사의 마케팅 戰略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1.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2.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3.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4.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5.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6.gif)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