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다이노스 구단分析과 NC다이노스 SWOT分析및 NC다이노스 활성화위한 마케팅戰略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4 18:48
본문
Download : NC다이노스 구단분석과 NC다이노스 SWOT분석및 NC다이노스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pptx
(현재 주니어팬을 위한 marketing 존재하지만 미비)
경기회복 조짐
타 구단대비 경험부족
NC다이노스 SWOTanalysis
_SLIDE…(To be continued )
NC다이노스,구단과,NC다이노스,SWOT,NC다이노스,위한,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NC다이노스 구단分析과 NC다이노스 SWOT分析및 NC다이노스 활성화위한 마케팅戰略 제안
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창원시민(Citizen)
대도시를 연고로 하는 팀에 비해 연고지 인구가 부족하다.
순서
Download : NC다이노스 구단분석과 NC다이노스 SWOT분석및 NC다이노스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pptx( 78 )
NC다이노스 구단分析과 NC다이노스 SWOT分析및 NC다이노스 활성화위한 마케팅戰略 제안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NC다이노스 구단분석과 NC다이노스 SWOT분석및 NC다이노스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NC다이노스 구단분석과 NC다이노스 SWOT분석및 NC다이노스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NC다이노스 구단과 NC다이노스 SWOT NC다이노스 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_SLIDE_1_
NC 다이노스 marketing 활성화 方案
_SLIDE_2_
NC 다이노스 구단紹介
environment(환경) analysis
NC다이노스 SWOTanalysis
NC다이노스 marketing Action plan 1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작)
-현재의 reality(실태)
-만들어야 할 기능
-How to
NC다이노스 marketing Action plan 2 (인기없는 외야석을 활용한 뷔페석)
-현재의 reality(실태)
-벤치마킹전략(strategy)
-How to
그 밖에 더 생각해 본 것들
conclusion
INDEX
_SLIDE_3_
한국야구 9번째 구단
구단주: 김택진
홈구장: 마산 야구장
마산 야구장 14,100명 수용가능
작년 전체성적 7위
구단 BI
`야구문화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강하고 젊은 구단`의 이미지
NC 다이노스 구단紹介
_SLIDE_4_
거시적 environment(환경) M
프로야구 9구단 체제
수요 analysis D
NC 다이노스는 9개 구단 중 5번째 관중동원
연 528,699명 동원
경쟁자 analysis C
롯데 자이언츠 (지역 라이벌)
같은 시간대의 스포츠경기 (NPB, KBO 등)
소비자 analysis C
‘마산아재’로 대표되는 지역의 극성팬들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존재, 인구 109만명(경상남도 33.6%),
예매비율
20대 남성 : 25.9%
20대 여성 : 24.5%
30대 남성 : 20.8%
environment(환경) analysis
_SLIDE_5_
S
W
T
O
내부
외부
강점
약점
야구장 건립에 관한
창원시와의 갈등
인접한 롯데자이언츠의
엄청난 인기
기존 구단과의 갈등
스타선수가 비교적 부족하다
팀전력의 균형화 (외부 FA, 해외진출)
최근 FA에서 좋은 선수 영입
순위대비 높은 티켓파워
스포츠 중계 순번이 꼴찌이다.
신생팀인 관계로 전통팬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