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감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1 19:15
본문
Download : 전자감시.hwp
이 쯤 되면 ‘자율’이란 단어는 ‘자발적 복종’과 동의어가 된다된다. 감시 당하는 쪽 스스로가 감시자가 되어 자기를 통제하는 것, 이 게 바로 이 제도의 특징이다. 감시당하는 쪽은 감시하는 쪽을 볼 수 없고, 감시하는 쪽은 언제든지 감시당하는 쪽을 볼 수 있다 죄수들은 당연히 언제나 감시의 눈길을 느끼게 되고 곧 내면화하게 된다된다.
레포트/공학기술
다.전자감시완성본 , 전자감시공학기술레포트 ,
전자감시완성본
,공학기술,레포트
전자감시사회의 problem(문제점)에 관하여 analysis한 글입니다. 그리고 이 때 판옵티콘의 결과 는 정점에 달한다. 대부분의 사람이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으로도 그 사람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물론 내년부터 교통법규위반신고제도가 폐지되긴 하지만 이런 파파라치 제도로 운전자들은 기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곳에서까지 또 한번 감시의 눈길을 느껴야 했다. 높다란 망루는 없지만 낮은 의자에 앉아서도 온통 우리를 쳐다보는 폐쇄회로 TV, 몰래카메라와 단속카메라 등을 통해 이제 엿보기가 가능한 상황이 되었으니, 판옵티콘 안에서 일거수 일투족을 낱낱이 감시당하는 죄수들의 생활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이렇게 오늘날 감시기술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발전하고 있다 은행, 지하철, 편의점, 주유소, 병원, 주차장, 버스, 엘레베이터 등 우리 생활 대부분의 장소에 CCTV가 설치되어 우리의 생활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있다 특히 최근의 CCTV는 디지털화되어 화질이 선명할 뿐만 아니라 무제한 저장이 가능하고 편의에 따른 검색도 가능하다.
노동자들의 작업현장에는 노동자들의 노동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감시카메라가 설치되어있고, 직장 내에서도 Internet과 이메일의 감시가 여러 장비와 감시 프로…(투비컨티뉴드 )
전자감시
설명
순서






Download : 전자감시.hwp( 53 )
전자감시사회의 문제점에 관하여 분석한 글입니다. 판옵티콘은 감옥이나 보호시설에 적합한 통제적 건축양식이다. 중앙에 세워진 망루에서 어느 구석이라도 감시의 눈길을 보낼 수 있으며, 바로 이 보이지 않는 눈이 감옥 안의 사람들을 감시한다.
그러나 이제 이 판옵티콘적 감시는 더 이상 감옥이나 수용시설에만 통용되는 감시수단이 아닌 것 같다.
오늘날 우리의 삶은 마치 제레미 벤담이 19C 에 설계한 판옵티콘(Panopticon: 원형감시장치)을 떠올리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