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15:47
본문
Download : 교과교육론.ppt
다.
형식도야 theory
* 19세기 능력 심리학에 기초한다.
* 교과교육의 가치는 도구적으로 정당화된다
2.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목적
경험중심 교육과정
* 듀이의 교육철학에 기초
* 학습자의 경험이나 사회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theory 을 전개
* 학습자의 경험, 흥미, 필요, 활동, 생활의 장면, 사회에서의 적
응 등이 무엇보다 강조
1)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교육 목적
2) 듀이의 교육목적
3. 학…(省略)
교과교육론에 대한 글입니다.
* 우리의 정신은 지각, 기억, 추리, 상상, 감정, 의지 등의 뚜렷
이 구분되는 6가지의 능력으로 이루어져 있따
* 반복된 사용과 훈련이 무엇보다도 심근의 도야에서는 중요하다.
* 형식의 도야가 바로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목적이다.[사회과학]교과교육론 , 교과교육론사범교육레포트 ,






교과교육론에 대한 글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교과교육론
[사회과학]교과교육론
Download : 교과교육론.ppt( 13 )
설명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정 theory >
1.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목적
2.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목적
3. 학문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목적
4. 통합 교육과定義(정이) 목적
1.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목적
교과중심 교육과정 - 교과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였고 교과를 가르치는 근거를 형식도야 theory 에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