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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모델의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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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4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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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심경로를 통해 태도를 형성할 때에는 소비자가 많은 인지적 노력을 기울이게된다 그 결과 형성…(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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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모델의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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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전통적인 정보처리 과정 모형은 메시지 수용자가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나 이슈들과 관련된 정보를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을 통해 설득이 이루어진다고 보는 반면, Petty & Caccioppo(1981)의 정교화 가능성 모형은 소비자의 관여도와 광고 모델의 特性(특성)과의 관계에서 수동적이고 덜 정교화 된 정보처리 상황을 설명(說明)하고 있다아 즉 소비자가 광고된 제품을 평가할 때 광고의 메시지를 모두 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 모델의 매력성이나 광고물에 대한 수동적인 감정적 反應(반응)을 통하여 제품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거나 變化(변화)를 일으킨다고 본다.
정교화 가능성 모형에 의하면 고관여 상황에서는 메시지에 담겨있는 주장이나 정보의 질이 설득에 주로 影響(영향)을 미치고, 저관여 상황에서는 모델의 特性(특성)과 같은 이차적인 설득 단서들이 주변경로를 통해 설득에 더 큰 影響(영향)을 미친다고 본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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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광고모델에 대해서 자세히 피력했습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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