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戰略] 자라(ZARA)의 성공요인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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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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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라는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의 3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라인업은 각각의 팀을 가지고 있따 각 팀은 소비자로부터 얻은 정보들을 즉시 반영하여 소비자의 욕구와 니드(need)를 끊임없이 충족시키고 있따 또한 시즌 스타트 이후에도 그 노력은 계속 되며 자라의 직원들의 패션 감각도 반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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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3. 경쟁사 분석
설명
자라의성공사례, zara 경영전략, 패션마케팅성공사례, 자라 zara 마케팅, 브랜드마케팅성공사례
5. ZARA 성공요인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戰略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순서
3. 경쟁사 분석
설명
자라의성공사례, zara 경영전략, 패션마케팅성공사례, 자라 zara 마케팅, 브랜드마케팅성공사례
5. ZARA 성공요인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戰略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www.hankyung.com
www.samsungdesign.net
www.kaia.or.kr
ZARA는 스페인의 Inditex사의 브랜드업체로 1960년대 초에 설립되었다. 이것은 점포 매니저와 본사의 creative팀과의 활발한 의사소통 및 공유를 통해서 가능하였으며, 이것이 자라의 성공비결이기도 하다. 4. SWOT 분석
1. ZARA 소개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www.mk.co.kr
www.ddaily.co.kr
www.fashionbiz.co.kr
www.koreaherald.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zara.com
국내 브랜드의 SPA 戰略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자라가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매장을 확장할 수 있었던 것은 사회 트렌드와 패션의 최첨단 유행에 민감하고, 한 사회의 새로운 아이디어, 가치관, 성향 등을 잘 파악했기 때문이다 또한 신체 사이즈의 차이, culture, 기후의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85~90%의 상품이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다. 처음에는 Amancio Ortega Gaona 소유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한 가게에서 출발하였지만 지금은 전 세계 56개국에 779개의 매장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으며 연 매출액도 38억 Euro(약 5조원)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따 매장규모는 488,400 평방미터에 이르며(인디텍스의 74%) 회사의 자본 중 80%정도인 10억 5천만 유로를 유치하고 있따 ZARA는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남성복, 여성복에서부터 캐주얼, 악세서리까지 최신 트랜드의 다양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프라다(Prada), 구찌(Gucci) 등 최고급 디자인 하우스의 최신 트렌드를 응용하여 이를 상품화하고 있따 현재 이태리의 베네통(Benetton), 미국의 갭(Gap), 스웨덴의 H&M 등과 경쟁관계에 있따
[경영戰略] 자라(ZARA)의 성공요인 analysis(분석)
www.fashionchannel.co.kr
6. 結論(결론) 및 시사점
2. environment 분석
[참고資料]
다.
www.samsungdesign.net





www.kaia.or.kr
ZARA는 스페인의 Inditex사의 브랜드업체로 1960년대 초에 설립되었다. 이것은 점포 매니저와 본사의 creative팀과의 활발한 의사소통 및 공유를 통해서 가능하였으며, 이것이 자라의 성공비결이기도 하다. 4. SWOT 분석
1. ZARA 소개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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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브랜드의 SPA 戰略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자라가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매장을 확장할 수 있었던 것은 사회 트렌드와 패션의 최첨단 유행에 민감하고, 한 사회의 새로운 아이디어, 가치관, 성향 등을 잘 파악했기 때문이다 또한 신체 사이즈의 차이, culture, 기후의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85~90%의 상품이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다. 처음에는 Amancio Ortega Gaona 소유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한 가게에서 출발하였지만 지금은 전 세계 56개국에 779개의 매장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으며 연 매출액도 38억 Euro(약 5조원)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따 매장규모는 488,400 평방미터에 이르며(인디텍스의 74%) 회사의 자본 중 80%정도인 10억 5천만 유로를 유치하고 있따 ZARA는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남성복, 여성복에서부터 캐주얼, 악세서리까지 최신 트랜드의 다양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프라다(Prada), 구찌(Gucci) 등 최고급 디자인 하우스의 최신 트렌드를 응용하여 이를 상품화하고 있따 현재 이태리의 베네통(Benetton), 미국의 갭(Gap), 스웨덴의 H&M 등과 경쟁관계에 있따
[경영戰略] 자라(ZARA)의 성공요인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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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ZARA 성공요인.hwp( 92 )
6. 結論(결론) 및 시사점
2. environment 분석
[참고資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