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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 마케팅의 당위성, 결점 및 성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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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0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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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에서 marketing 적 concept(개념)이란 처음 미용실이라는 공간이 생기면서 미용기술과 서비스를 고객이 소비를 하는 단계에서부터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즉 미용기술과 서비스를 고객의 소비와 맞물려 교환이 이루어지는 단계에서부터 marketing concept(개념)이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미용실의 marketing concept(개념)은 시대적 상황의 급격한 change(변화)와 소비자의 소득수준, 미(美)에 대한 의식change(변화)에 따라 변모되어 왔고 지금은 단순한 미용기술 제공을 넘어 다양한 고객의 욕구 충족 및 고객감동의 concept(개념)에 이르게 되었다.

미용실 마케팅의 개념, 미용 서비스의 특성, 미용실 마케팅 전략의 변화, 특징, 마케팅 믹스, 경영방식과 문제점,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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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미용실 마케팅의 개념, 미용 서비스의 特性(특성), 미용실 마케팅 strategy의 alteration(변화) , 특징, 마케팅 믹스, 경영방식과 결점, 효율적인 마케팅 strategy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기준 marketing 이 단발적인 marketing 전술이라면 CRM은 고객과 지속적…(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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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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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용실 marketing 이란?

2. 미용실 서비스의 characteristic(특성)

3. 미용실 marketing 戰略의 change(변화)

4. 미용실 marketing 의 특징
1) 수집과 分析(분석)
2) 문제와 기획
3) 목표(goal) 설정
4) 작전 단계(program 구성)
5) 전술(세부적 실행 요소)
6) 실행
7) 결과分析(분석) 및 평가

5. 미용실의 marketing 믹스
1) marketing 믹스 4P
2) 미용실에서의 marketing 믹스

6. 미용업체 경영방식과 문제가되는점
1) 규모의 영세성
2) 인적자원의 중요성
3) 이직률의 증가
4) 생산성의 한계

7. 미용업체의 효율적인 marketing 戰略
1) 제품 戰略
2) 가격戰略
3) 유통 戰略
4) 촉진 戰略

참고


1. 미용실 marketing 이란?

국내 미용실의 marketing concept(개념)은 시대에 따라 기술 중심의 marketing 에서 고객중심의 marketing 으로, 다시 고객만족 중심에서 고객감동 marketing 으로 change(변화)하면서 발전되어 왔다. 즉 이제 미용실 경영의 관심이 과거의 기술 중심에서 신규 고객 유치, 우수 고객 유지, 고객 가치 증진, 잠재 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도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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