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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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5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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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는 표준화이고 둘째는 프라이버시 문제이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두 가지 문제가 반드시 선결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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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국내 RFID도입 present condition
·유통/물류 분야에서 RFID를 사용한 예는 국내에서는 아직 흔치 않음
·장기적으로는 RFID시스템의 가격이 현재의 약 1/5수준으로 하락될것이라 예상되는 약 3년후부터 제조업체에서 물품에 RFID를 부착하는 사례(instance)가 처음 될 것으로 展望 → SCM분야 전반으로 급격히 확산
·물류업체 적용은 아직 불투명 : RFID에 대한 인식부족 , 기존 2차원바코드 장비처리문제
·2004년 4월 현재 RFID의 활용확산과 산업화를 위해 유통정보센터를 주관기관으로 이마트·CJ GLS·한국파레트풀 등 주요 유통 물류 업체와 물류협회·체인스토어협회·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참여하는 RFID 시범사업전담(TF)팀을 발족
※삼성테스코&한국팔렛트풀 컨소시엄과 CJ GLS 컨소시엄 선정
1. 삼성테스코& 한국팔렛트풀
시범사업 목표(目標)
·유통물류부문 RFID 국제표준 제정에 한국상황에 맞는 국가표준이 적기에 제정될수 있도록 기반구축
·시범사업에 태그, 칩, 리더기 등 RFID 관련 국내 기업 참여를 촉진
·유통산업의 결품(OOS : Out of Stock) 및 반품 감소, 생산원가, 재고자산 감소 효율
·기업내&기업간 정보이동으로 SCM 추진 효율를 극대화
2. CJ GLS
향후계획
·시범사업 대상 분야 등을 단계적확대
·지능형종합물류시스템, IC칩, 판독기, 태그 부착 등 관련 기술 개발을 추진
·RFID가 갖는 중요성을 인식하고, RFID 산업화 로드맵 작업을 추진하는
마치면서..
RFID는 기존의 바코드와 비교할 수 없는 다양한 기능과 많은 정보를 담고,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므로, 향후 기술발전과, 이에 따른 대량생산, 가격하락의 가능성을 종합해 볼 때, 언젠가 바코드를 모두 대체할 것이 확실하다. 현재 몇몇 글로벌 …(skip)
운송네트워크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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