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이형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7 06:10
본문
Download : Ⅰ-3.hwp
인간에 대한 깊은 믿음은 여러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으나 그중에서도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신념, 인간의 주체성에 대한 신념, 인간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drop)
레포트/사범교육
다.






설명
Ⅰ. 서 론, , Ⅱ. 본 론, 제1장 교육의 이해, 제2장 교육의 歷史적 기초, 제3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4장 교육의 심리적 기초, 제5장 교육의 사회적 기초, 제 6장 교육과정, 제 7장 교수, 학습과정, 제 8장 생활지도, 제 9장 교육평가, 제 10장 교육행정과 조직, 제 11장 교사론, , Ⅲ. 결 론, , 내려받기 : 40K
이형행,교육학개론,교육학원론,교육학개론요약,이형행교육학개론,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Ⅰ-3.hwp( 71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이형행)
순서
Ⅰ. 서 론, , Ⅱ. 본 론, 제1장 교육의 이해, 제2장 교육의 역사적 기초, 제3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4장 교육의 심리적 기초, 제5장 교육의 사회적 기초, 제 6장 교육과정, 제 7장 교수, 학습과정, 제 8장 생활지도, 제 9장 교육평가, 제 10장 교육행정과 조직, 제 11장 교사론, , Ⅲ. 결 론, , FileSize : 40K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이형행)사범교육레포트 , 이형행 교육학개론 교육학원론 교육학개론요약 이형행교육학개론
Ⅰ. 서 론
Ⅱ. 본 론
제1장 교육의 이해
제2장 교육의 歷史(역사)적 기초
제3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4장 교육의 심리적 기초
제5장 교육의 사회적 기초
제 6장 교육과정
제 7장 교수, 학습과정
제 8장 생활지도
제 9장 교육평가
제 10장 교육행정과 조직
제 11장 교사론
Ⅲ. 결 론
제1장 교육의 이해 1.교육의 concept(개념) 교육의 concept(개념)은 definition 에 의해서 그 의미가 분명해진다. 현제까지 내려진 교육에 대한 definition 를 크게 세 가지로 정리(arrangement)해 보면 기능 적 definition , 규범적 definition , 조작적 definition 등이 있다아 기능적 definition 는 한마디로 교육을 무엇을 위한 수단으로 규정하려는 입장이고, 규범적 definition 는 교육을 그 궁극적 목적과 결부시켜 규정한 것이다. 무론 그 change(변화)는 의도 적이고 계획적인 추진에 의해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루어진 change(변화)를 뜻한다. 즉, concept(개념)의 이미를 구체적 으로 밝히는 것이 definition 라고 할 수 있다아 교육에 대한 definition 도 여러 학자들에 의해서 다양하게 내려져 왔고 지금도 내려지고 있으며 또 앞으로도 내려지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조작적 definition 는 교육을 기술적 또는 조작적 견지에서 definition 하는 것을 말한다. .교육의 기본전제 교육을 ‘인간행동 property(특성)을 계획적으로 change(변화)시키려는 과정’ 이라고 본다면, 이러한 교육은 인간이 change(변화)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하는 말이다. 교육에 대한 기본 전제로서 인간에 대한 신념이 최우선 조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