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공통] 지금까지 본인이 해봤던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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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8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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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PC, 온라인, 콘솔,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1) iOS 플랫폼
5) 시장
설명
(2) Android 플랫폼
Reference List
2) 단점
4) 장르 – 캐주얼게임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엔터테인먼트 관점(ex. 왜 재미있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등)에서 게임의 advantage과 단점을 제시하시오. (15점)
6) 컨셉
1) advantage
3) 플레이어 모드
Ⅰ.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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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공통] 지금까지 본인이 해봤던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1.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을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15점) 2. 엔터테인먼트 관점(ex. 왜 재미있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등)에서 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제시하시오. (15점)
캐주얼 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단순한 게임 구조상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시장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으며 PC와 Mac, Play Station, Xbox 콘솔로 부터 모바일 폰과 PDA, iPod, iPhone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서비스되어 현재는 약 백만 명이 노트북과 휴대전화 그리고 아이팟 등 이동수단으로 캐주얼 게임을 하며 1조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었다.
Ⅱ. 본론
Ⅲ. conclusion(결론)
1) 게임의 goal(목표) - 캐주얼게임 ‘윷놀이‘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공통] 지금까지 본인이 해봤던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1.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을 기준으로 analysis(분석) 하시오. (15점) 2. 엔터테인먼트 관점(ex. 왜 재미있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등)에서 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제시하시오. (15점)
1. 게임의 goal(목표) ,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을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15점)
(3) Facebook SDK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공통] 지금까지 본인이 해봤던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1.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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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플랫폼 – 멀티 플래폼
다. 국내와 해외의 주요 캐주얼 게임 업체들은 상호간에 활발하게 게임 콘텐츠를 교류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독창적인 게임 소재와 게임 스토리를 가진 게임들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살아남게 되고, 이것은 곧 전통 文化원형 콘텐츠에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의미라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금까지 본인이 해봤던 PC, 온라인(online),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분석해 보겠다.